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6탄

 

요즘 날씨가 꽤나 덥네요.

에어컨이 없으면 뭔가 안될 것 같은???

후~

일본어회화 공부를 해야하는데 더위에

막 몸이 녹아내리면 어쩌나~ 하는

이상한 걱정을 해봅니다.ㅋㅋ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두구두구두구~

 

여름에 가장 많이 하는 말!!!

바로 덥다~~~~ 더워~~ 인데요.^^

 

일본어로는 어떻게 표현할까요??

 

 

 

 

 

 

暑い(あつい) 덥다

아쯔이

 

일본어로 덥다라는 표현인데요.

 

단어의 기본형은 あつい 뜻은 덥다 입니다.

 

あ~あつい~ 아~ 덥다~ 혹은 아~ 더워~

아~ 아쯔이~

 

이렇게 쓰일 수 있겠네요.^^

 

 

あつい + です

아쯔이    데스.

 

덥다의 기본형인 あつい에 우리말의 입니다에 해당하는 です 를 붙여서

공손한 표헌을 만들 수 있어요.

 

해석을 해보자면,

[ 덥습니다. 덥네요. ]

 

일본어 단어의  따라 공손한 표현이 달라지기는 하는데

오늘은 이렇구나~ 하고 넘어가요.^^

다음에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あつい]

이 단어에는 뜻이 여러가지가 있어요.

그래서 한자를 보고 구별하는 것이 가장 쉽답니다.^^

일본어는 뭐니뭐니해도 한자외우기는 필수인거!!

잊으시면 안됩니다~ㅎㅎ

 

 

친구나 혹은 형, 누나, 언니, 오빠 한테 써보세요.

일본어회화 공부도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주기도 하고~^^

 

 

우리 함께 공부해요.

꽃선비도 공부하고 여러분도 공부하고~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저녁 맛있는거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