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결혼식 앞두고 선택한 친정엄마한복을 격하게 아낌

 

결혼식 앞두고 선택한 친정엄마한복을 격하게 아낌

 

 

 

 

 

모처럼 엄마와의 데이트!!

 

어떤 데이트냐면 그것은 바로

딸 결혼식에 입을

한복을 보러 가는 데이트였지요.^^

 

 

 

나름 엄마도 한복에 대해

알기는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입지를 않아서 조금은

걱정이 되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이쁜 한복에 대한

기대가 있으신지

한복에 대한 이야기가

끊이지를 않으셨어요.ㅎㅎ

 

 

한복집 리스트 정리 마치고

친정엄마한복 결정하기 고고고~

 

 

 

 

 

 

 

 

 

한복집을 방문하면서

예전과는 다르게 한복 종류도

엄청 다양해졌고

맞춤한복 뿐만 아니라

대여한복도 있어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어졌어요.

엄마도 적잖게 놀라는 눈치~

 

 

어떤 한복을 해야할까

막 고민하시면서도

전문가 선생님이랑 이야기를 나눌 때는

뭔가 포스가 느껴지는~ㅎㅎ

역시 우리 엄마!!

친정엄마한복 만큼은

절대 포기할 수 없다는 의지!!

 

 

 

 

 

 

 

 

 

엄마랑 같이 다니면서 느낀 건

물론 괜찮은 한복집도 있지만

대여한복이나 맞춤 원단 상태가

별로 좋지 않은 곳도 있었고,

어떤 곳은 계단으로 올라가는데

악취가 너무 나서

좀 힘들었던 곳도 있었고~ㅎㅎ

 

 

나름 괜찮은 곳에서

친정엄마한복을 해주고 싶은 마음에

알아본 곳들인데 엄마가 쉽게

선택을 안하시더라구요.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자식 결혼식인 만큼

최대한 이쁘고 괜찮은

한복을 입고 싶다고 하셨다고~^^;

 

 

 

 

 

 

 

 

 

내 눈엔 다 거기서 거기 같은데

엄마는 아니었나봐요.

물론 제가 봐도 완전 별로인

한복집도 있었지만...

 

 

그러다가 만나게 된 한복집이 있었으니~

 

들어가자마자~

방대한 디자인에 놀라고

너무 깔끔하게 정돈된

한복들에 더 놀라고~

무엇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눈이 휘둥그레 해졌어요.

 

물론 저 뿐만이 아니라

엄마도 같이요.ㅎㅎ

 

결혼식한복 디자인이

원래 이렇게 많았었나~

생각이 들었답니다.

 

 

 

 

 

 

 

 

 

 

 

친정엄마한복을 보다가

나도 모르게 신부한복을

찾고 있었다는~ㅋㅋ

그만큼 퀄리티가 굉장히 좋았어요.

엄마가 한복을 보는데

괜히 막 질투가 났었다는~>0<

 

 

이전 한복집에 있었던 것 처럼

꼼꼼하게 이것저것 전문가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추천받은

한복들을 보시더니 얼굴에 웃음꽃이~

 

 

 

 

 

 

 

 

 

 

오래만에 마음에 드는

친정엄마한복을 보니

기분이 좋으셨나봐요.

집에 갈 때까지 한복 선택

너무 잘한 것 같다고 계속해서

이야기를 하셨답니다.^^

 

 

엄마 친구분들께서

칭찬 많이해 주셨으면 좋겠다~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래만에 변신하는데

되도록이면 이쁘게 보이면 좋잖아요.ㅎ

 

 

 

 

 

 

 

 

 

친정엄마한복 말고도

양가 어머님께서

커플로 입으면 이쁠 것 같은

한복들도 많이 있었어요.

 

 

디자인이 많으니까

선택하기도 참 좋은 것 같아요.

물론 행복한 고민이 되긴 하겠지만요.ㅎㅎ

 

엄마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제 마음이 다 뿌듯해졌답니다.

 

 

 

 

 

 

 

 

 

한복 결정은 정말 잘한 것 같아요.

빨리 이쁜 엄마의 모습을

많은 분들이 봤으면 좋겠어요.

완전 이쁜 우리 엄마의

새로운 변신을 말이죠.

 

 

 

친정엄마한복을 결정하고

근처 커피 전문점에서

차한잔 마시며 이런 저런 이야기도

나누었어요.

 

아직도 결혼준비를 멀었지만

이렇게 하나씩 끝내니까

기분이 참 좋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