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엄마가 너무 좋아하셨던 결혼한복대여

 

 

엄마가 한복은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를

여쭤보시더라구요.

 

흠... 사실 저희도 한복준비를 안해봐서

엄마가 더 잘 알잖아~ 했는데

본인도 요즘은 잘 모르겠다며..^^;

 

여러 한복지블 다 둘러볼

자신도 없고 힘들 것 같다고 

좀 알아봐주면 안되겠냐고 하셔서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했어요.

 

엄마가 입을 결혼한복대여를

할 만한 곳이 한 군데 없겠어요~??ㅎㅎ

 

맞춤을 해드리려고 했는데

대여면 충분하다고 하셔서

대여한복 전문점 찾기에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결혼준비를 하면서 근처에

한복집이 있으면 예약을 하고

가는 방향으로 했어요.

 

가는 한복집마다 비슷했던 점은

실제로 볼 수 있는 디자인은

별로 없었다는 점.

 

맞춤이면 모르겠는데

대여한복이라서 직접 보고 

입어보고 해야 사이즈라든가

느낌을 볼 수 있을텐데

그럴수가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결혼한복대여를 하는데

입어볼 수 없으면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을 해서 한복집을

조금 더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엄마한테 말씀 드리고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고 했어요.^^

 

막 급한 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기다리시는 만큼

빨리 괜찮은 한복집을 찾아서

모시고 가고 싶었어요.ㅎㅎ

 

여러 곳을 다니면서 한복을 보다가

베틀한복이라는 매장을

예약하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여느 곳과 마찬가디로

디자인이 얼마나 있을까

걱정하며 들어갔는데 이야~

진심 신세계였습니다.

한복이 많아도 너무 많은거 있죠??

 

엄마한테 당장이라도

자랑하고 싶을 정도로

결혼한복대여 디자인이 한가득이었습니다.

 

 

 

 

 

양가 어머님들이 입을 수 있는 커플한복도

보는데 너무 이쁘더라구요.

그래서 여기다 싶었죠!!

매장에 계신 선생님한테는

상황 설명을 드리고 엄마를 모시고

다시 예약 날짜를 잡기로 했어요.

 

엄마한테 이야기를 하고

날짜를 맞추고 전화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엄마도 보면 놀랄꺼라고

이쁜 한복이 정말 많아서

나도 놀랐다고 했죠.

결혼한복대여게 엄마가

살짝 기대를 하는 듯 보였어요.ㅎㅎ

 

 

 

 

엄마를 모시고 다시 베틀한복을 방문!!

주변에 있는 한복을 보자마자

어찌나 놀라시던지~

 

더군다나 저도 지난번에는

못봤었는데 아빠랑 같이 입을 수 있는

한복이 있어서 더 놀랐네요~ㅎㅎ

엄마한테 아빠랑 같이

입어보는 것도 좋다고

말씀을 살짝 드렸는데

긍정적인 답변을 드렸어요.

 

엄마가 입을 결혼한복대여 디자인을

보여주시는데 감탄사 무한으로

나오는 줄 알았어요.

어찌나 리액션이 좋으시던지~^^

 

 

 

 

엄청 좋아하시더라구요~

이렇게 좋아하실 줄은 몰랐는데

너무 반응이 좋으니까 막 기분이

날라갔네요.ㅎㅎ

 

담당해주시는 선생님께서

대여한복 디자인 중에서

엄마한테 잘 어울릴 것 같은

스타일로 추천을 많이 해주셨는데

제가 봐도 다 이뻐서

선택하는데 꽤나 오랜 시간이

걸렸다는 이야기가~^^;

 

혼주한복이 이렇게 이쁘면

거의 반칙인데 이건 대놓고

반칙을 하는 것 같았어요. 하하~

 

결혼한복대여를 이렇게

고급스럽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놀라웠답니다.

 

 

 

 

 

그렇게 엄마의 결혼한복대여 선택이

끝이 났어요.

아빠랑 같이 한복을 입는 것에 대해서

긍정적이셨는데 아빠도

흔쾌히 OK 를 하셨답니다.^^

 

양복입은 모습은 많이 봤는데

아빠도 한복이라니~

웨딩홀에서 어떤 느낌일지

너무 기대가 되더라구요.

 

아마 친척분들도, 친구분들도

아빠, 엄마의 한복입은

모습을 보면 깜짝 놀라시겠죠??ㅎㅎ

 

이로써 혼주한복 준비도 

끝이 났네요.

뭐.. 아직 결혼준비는 한창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