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엄마가 보자마자 너무 좋아했던 신부혼주한복

 

 

 

엄마 한복을 알아보기 위해

한복집을 찾아봤어요.

예전부터 한복을 좋아하셨던지라

왠만한 디자인으로는

성에 차지 않으실 것 같아서

심혈을 기울여서 찾아보았습니다.

 

제 눈에는 거기서 거기인 듯 했지만

그 중에서 제일 괜찮아 보이는

두 곳으로 일단 선택을 해두었어요.

 

일단 규모가 좀 크고,

디자인이 많고, 스타일 괜찮은

매장으로 찾았답니다.

실제로 신부혼주한복을 보고

엄마가 마음에 들어하실지는 미지수..^^;

 

 

 

 

 

첫번째 한복집을 엄마랑 같이 갔어요.

매장도 나름 넓고 디자인도

이정도면 괜찮다 싶었어요.

그런데 엄마는 막 그렇게 좋지는

않으셨나봐요. 한복 디자인을

몇 벌 보시더니 썩 내키지 않는다는

표정이셨습니다. 일단 한 군데 더 있으니까

너무 마음 쓰지 말라며~

 

제가 신부혼주한복을 보기에는

괜찮았지만 그래도 엄마 마음에

들어야 하니까~

엄마 토닥토닥 해드리며

다음 한복집은 괜찮을 것이라고

안심을 시켜드렸네요.ㅎㅎ

 

 

 

 

 

 

다음 한복집은 처음 갔던 곳보다

괜찮을까 살짝 긴장과 걱정을 하면서

엄마를 모시고 갔어요.

일요일 점심을 먹고 출발.

베틀한복이라는 곳이었는데

후기도 그렇고 꽤 평이 좋아서

예약을 했거든요.

 

한복집에 들어가서 예약자 이름을 대니

담당 선생님이 확인 후에

자리 안내를 해주셨어요.

 

자리에 가면서 주변에 있는

한복들을 봤는데 와~

저도 모르게 와~ 라는 말이 나왔너네요.ㅎㅎ

 

슬쩍 봤는데도 너무 이쁜거예요~

신부혼주한복이 굉장히 기대가 되었어요.

 

 

 

 

 

 

엄마랑 자리에 앉아서 테블릿으로 

혼주한복 디자인을 보고 있는데

와~ 실제로 이런 한복이면

진짜 이쁘겠다 싶었어요.

 

선생님이랑 엄마랑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시면서

엄마한테 어울릴만한 한복을

추천해 주셨는데!!

눈 앞에서 말도 안되게 이쁜 한복을

직접 보게 되니까 너무 놀라웠어요.

 

엄마도 내심 마음에 드셨던지

전에는 못봤던 즐거운 표정이

보였답니다.^^

선생님이 한복을 몇벌 더

보여주셨는데 보여주시는

신부혼주한복마다 다 이쁘니까

엄마도 어떤 스타일로

선택을 해야할지 고민을 하시더라구요.

 

 

 

 

 

하나만 이뻤으면 그나마

선택하기 편리했을텐데 신부혼주한복이

전부 다 이쁘니까~ㅎㅎ

 

그리고 선생님이 아빠도 함께 입을 수 있는

디자인도 보여주셨는데 너무 괜찮았어요.

요즘에 아빠 결혼식 의상도

양복에서 한복으로 많이 바뀌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아빠까지 한복을 입으면

결혼식이 굉장히 특별해질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엄마도 집에 가서 아빠랑

잘 이야기해 보시겠다며~^^

 

베틀한복 덕분에

한복준비가 너무 즐거웠답니다. :)

 

 

 

 

 

추천해주신 여러 한복들 중에서

막 고민을 하고 계신 엄마를 보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첫 한복집에서 실패한 이후에

여기도 실패하면 어쩌나

걱정 많이 했거든요.

 

생각외로 너무 괜찮고

디자인이 고급스러워서

엄마가 엄청 좋아하셨어요.^^

 

결혼식한복이라서 최대한

좋은 한복으로 준비해 드리고 싶었는데

베틀한복 덕분에 너무 만족스럽게

한복을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오랜 시간 고민한 끝에

신부혼주한복을 선택했고

엄마는 뭐가 그리 좋으신지

연신 빵끗 빵끗 웃고 계셨어요.

 

한복집을 나오면서

너무 괜찮다고~ 여기 너무 좋다고

계속 말씀을 하시는거예요.ㅎㅎ

 

나중에 엄마 지인도 여기

추천해 줘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한복 보자마자 그렇게 좋아하실 줄은

몰랐는데 다행스럽게도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결정하신 것 같아

제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답니다.

 

힘들 줄만 알았던 혼주한복 준비~

깔끔하게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