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기대 만발 한복드레스 구경왔어요!!

 

이번에 결혼을 준비하게 되면서

한복을 인터넷으로나마

구경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예쁜 디자인의 한복이 많이 있던거죠

 

사실 처음에 한복을 입을까 말까
고민을 엄청 많이 했었고

웨딩촬영때는 한복을 입지 말아야 겠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그냥 가볍게 찾아보자

했는데 훨씬 예쁘고 멋진 디자인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한복드레스~

 

디자인도 색감도 어쩜 이렇게

고급스럽고 아름다운지

그렇게 한번 알게 된 드레스한복덕분에

몇시간 동안을 한복만 찾았는지 몰라요

 

색감이면 색감 디자인이면 디자인

뭐 하나 빼놓을 수 없이 완벽해서

아 이렇게 가만히 있어서는 안되겠다

해서 직접 찾아가서 구경좀 해야 겠다 싶었습니다

 

 

 

일단 제가 한복드레스를 보면서

반하게 된 계기는 이렇게

다양한 색감을 활용해서도

아름답게 입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이었던 것 같아요

 

일단 저는 한복+ 드레스의 조합이

있을거라고는 생각조차 못했기 때문에

신선함도 있고 새로움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예쁜 디자인의 드레스한복을

계속 계속 찾았고 그렇게 해서

제일 예쁘고 멋있는 한복집

한 곳을 찾아서 예약하고

신랑과 함께 한복을 보러 갔어요

 

일단 한복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있었고 또 후기들도 정말 많이

찾아 봤었는데 꽤 평도 좋은 것 같아서

일단 편하게 구경하는 생각으로

방문을 했었습니다

 

 

 

일단 저나 신랑이나 한복에 대해서는

아예 아무것도 몰랐고 단지

저는 한복드레스가 예뻐서 신랑과 함께

구경하러 간다고 했던 건데

딱 방문을 했었을때 직원분께서

정말 친절하게 대해주셨어요

 

사실 구경만 한다고 하면 좋아할

사람은 많지 않은데 그냥 편안한 마음으로

상담 한번 받아 보시라고

저희를 안심시켜 주시는데 일단

편안한 마음으로 상담을 받았습니다

 

일단 제가 드레스한복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웨딩촬영때 입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웨딩촬영시기를 여쭤보시고 인기가 많은

한복은 종종 없는 경우도 있어서

일단 확인해 보고 최대한 사이즈에

맞춰서 대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겠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용

 

그렇게 일단 여러 종류의 웨딩한복드레스를

구경을 하나씩 했답니다!

 

 

한복드레스를 보면서 정말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하나만 고르기 너무

어려울 것 같은 느낌??... 드레스의

특성이 강한 한복도 있었고

또 반대로 한복의 전통적인 느낌이

더 강한 한복이 있었고

두 느낌 다 제스타일이었고

다 입어 보고 싶었습니당...ㅠㅠ!

 

그리고 제가 한가지 염려했던 건

신랑이 한복은 안입겠다고 했었는데

정장이랑도 잘어울리고 일단

한복을 한번 구경해 보고 나서

결정하면 좋겠다고 좋은 쪽으로

말씀해 주셨는데 흐흐 정말 다행이었어요

 

저는 제가 한복하면 신랑도

한복을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제가 직원분께 설득시켜달라고

몰래 말씀드렸는데 뭔가 느낌이

신랑도 한복을 할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렇게 하나 둘씩 한복드레스를 구경하면서

진짜 도무지 하나 딱 결정을 못할 것 같아서

일단 예약 날짜 다시 잡아서 어머님이랑

엄마랑 해서 같이 오겠다고 말씀을 드렸어요

 

어차피 혼주한복도 같이 준비를 해야돼서

어머님 한복들도 구경을 했었는데

괜찮아서 다음에 어머님들 모시고

다시 방문할 생각이랍니다

 

일단 특색있는 디자인이 정말 많이 있었어요

색감부터 시작해서 생각하지도 못한

디자인, 퀄리티까지 부족한 점이

하나도 없었던 한복집이었습니다!

 

일단 제가 방문했던 한복집은

베틀한복이라는 곳이에요

디자인도 다양할 뿐 아니라

대여, 맞춤 둘 다 전문적으로 하고 있고

거기다 가격까지 여쭤봤는데

너무 합리적이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합리적이어서

다른 곳 안하고 이곳에서 혼주, 제

한복드레스까지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턱시도랑도 잘어울리고

조합이 좋아서 귀가 얇아서

이런 조합도 고민하게 되는...♡

 

아니면 한복 컷도 넣고 이렇게

턱시도 한복 조합도 넣어볼까

아주 행복한 고민들을 하고 있답니다

 

일단은 최종적으로 정리해서

다시 한번 방문을 하려고 하고 있는데

 

 

 

뚜둔 직원분께서 영등포점으로

확장이전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전한 매장이 저희 동네랑

훨씬 가까워서 가서 구경도 하고

주변에서 어머님들과 점심도 먹고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정확히 7월 17일에 영등포점으로

이전한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셔서

한복 준비하실때 꼭 참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