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복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ㅠㅠ 한옥웨딩을 도전하게 되었어요!

 

이번에 결혼을 준비중인 예신입니다!ㅠㅠ

이번에 큰 맘먹고 결혼식을 웨딩홀에서

하는 것이 아닌 한옥웨딩으로 알아보고 있어요

 

사실 알아볼 것이 산더미인데 지금

결혼할 생각에 들뜨기도 들떴고

준비하려면 굉장히 힘들다고 해서

지금 아직까지는 어안이 벙벙합니다ㅎㅎ

 

그래도 본격적으로 결혼식때 입을

의상은 미리 봐야 되지 않을까 해서

한복집을 급하게 찾아서 알아봤고

그중에서 제일 끌렸던 한복집이 한 곳있었어요

 

엄청 기대하고 생각도 많이 하고

방문날짜가 다가오고 방문을 했습니다

 

 

 

제가 한옥웨딩을 계획하게 된 것은

사실 제목에 말씀드렸다시피 한복이

너무 예뻐서 한옥결혼식까지 하게 되었어요

 

일단 제가 한복을 보게 된 건 당연

결혼준비때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다가

어쩜 이렇게 고급스럽고 아름다운지

신랑에게도 말을 했는데 자기는 처음에

한복을 입기 불편할 것 같다고 안좋은

눈치를 줘서 처음에는 많이 서운했습니다..!ㅠ

 

일단 최대한 제가 의견을 내세워서

신랑을 설득시켰고 일단 한복만 알아보자 해서

한복집에 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저와 신랑은 평일에 연차를 사용했습니다

한복말고도 다른 결혼준비때 필요한

항목들을 같이 알아보자 했거든요~~>_<

 

 

 

사실 한복이 사진으로 봤을때

정말 예쁘고 멋있지만 염려했던 건

사진이랑 같지 않을까 그게 제일

저한테는 걱정이 됐습니다

 

여성분들은 잘 아실거예요... 사진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복도 그런 사진빨이 심하지 않을까

했는데 직접 한복매장을 방문하고

보니까 그 걱정이 물흐르듯 씻겨 내렸습니다

 

그렇게 일단은 제가 생각했던 한옥웨딩과

어울리는 결혼한복을 찾았어요

제가 원하는 이상적인 결혼식을

막 말씀을 드리니까 그에 맞게

예쁜 한복들을 보여주시더라구요!

 

거기 있는 한복들이 전부 예뻐서

그렇게 느낀 걸 수도 있습니다ㅎㅎ

 

 

 

한복들이 어쩜 고급스럽던지

사실 한복 한벌만 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신랑이랑 저랑 두벌씩

해서 총 네벌을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신랑도 처음에 한옥웨딩할때 반응이
좋지 않았었는데 한복을 보더니

괜찮은 것 같다면서

좋아하는 모습이 보이더라구요!(흡족)

 

그렇게 뿌듯한 마음으로 한복을

쭉 구경을 하고 어떤 느낌으로

한옥결혼식을 할지 상상했는데

어떤 한복을 입어도 정말 예쁠 것 같다는

생각에 너무 들떴었어용...!

 

여러가지 디자인을 보면서

가장 예쁘고 원했던 느낌의 한복이

있어서 바로 보여달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전통혼례복이었는데 색감이나

디자인이 정말 고급스럽고 우아했어요

이런 한복을 한번 입기에는 아쉬울 것 같아서

단번에 맞춤으로 준비를 하게 됐습니다

 

사이즈까지 측정해 주시고 한복과 입을

소품들도 정말 많이 챙겨주시더라구요

한복과 너무 잘어울리고 예쁜 소품들만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당ㅎㅎ!!

 

그렇게 최종적으로 선택을 했고

사이즈를 잰 뒤에 최종적으로 확인

한번 싹 하고 나서 그렇게 계약을 마쳤어요

 

제작기간이 꽤 오래 걸려서 예약날짜에

맞춰서 한복을 다시 가져가기로

결정이 됐고 어떤 한복을 입게 될지

그리고 예쁜 한복입고 어떤 한옥웨딩을

하게 될지 너무 떨리고 설렙니다!>_<

 

 

 

사실 저도 한옥웨딩으로 결정하기까지

정말 많은 생각과 고민이 있었고

최종적으로 예쁘게 결혼식을 할 수 있겠다

생각해서 신중하게 결정을 내렸던 건데

무사히 한복은 잘 끝내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께서도 사실 한옥결혼식

전통결혼식 고민이 정말 많이 되실 건데

한복이 정말 예쁘긴 예쁩니다...ㅠㅠ!!

 

저는 한옥웨딩 적극 추천해요!

한복이 고급스러운 것도 있고 또

저는 전통의 느낌이 정말 좋아서

결정을 했는데 요즘에는 굳이

전통을 다 지키지 않아도

절차를 몇가지 생략하기도 하고

깔끔하게 식을 진행하는

신랑, 신부님들도 계시더라구요

 

일단 여러가지 정보들 잘 알아보시고

후회없도록 좋은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당!!

 

 

 

그리고 제가 방문했던 한복집이

없어지고ㅋㅋㅋㅋ 이번에 영등포점으로

확장이전을 해서 공지를 해드려야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베틀한복 홍대점은 없어지고

영등포점으로 7월 17일부터 영업을 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당...!!!

 

예쁜 한복많으니까 어떤 한복이 있는지

구경한다는 생각으로 가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용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