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복맞춤집 퀄리티 실화입니다.

 

결혼할때에 한복에 급 관심이 생겨

여러가지 한복들을 구경하면서

대여를 할까 맞춤을 할까 고민했어요

 

정말 많은 고민을 거듭해서

결국에는 한복맞춤을 준비하기로

결정을 내렸고 맞춤한복으로

입을 수 있는 디자인들을 쭉 구경했습니다

 

맞춤으로 입을 수 있는 한복들이

종류가 워낙 다양하게 있었고

사진으로만 봐서는 직접 확인해

보는게 좋을 것 같아서 한복맞춤집에

상담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어요!

 

예약을 하고 난 뒤에는 어떤 한복들이

인기가 있는지 또 한복맞춤을

할때에 꿀팁들을 웨딩카페나 인터넷을

통해 여러가지 알아보게 됐습니다~

 

정말 종류도 가격도 다양하게

형성이 되어 있었는데 혹시라도

내가 좋아하는 디자인이 가격대가

나가면 어쩌나 고민이 많았어요!

 

그래도 결혼식 한번 예쁘게

맞춰서 입는 한복이니 후회없이

선택을 해보자 했습니다~~

 

 

 

 

일단은 예랑이와 시간을 맞춰서

맞춤한복집에 방문했고 정말 다양한

색감의 대여한복들이 있었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굉장히 예뻤어요

 

일단 직원분께서 맞춤전용 상담실로

안내를 해주셨고 한복맞춤 상담을 했어요

맞춤으로 입을 수 있는 한복들을

구경하면서 개성있고 독특한 느낌의

한복이 다양하게 있었고 뿐만 아니라

색감도 생각하지 못한 특색있는

느낌의 한복들이 많아서 참 좋았습니다

 

색감도 그렇고 디자인도 흔하게

볼 수 없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재밌고 즐겁게 한복구경을 했어요

 

확실한 건 대여보다는 디자인할

수 있는 범위가 크다보니 좋았고

원하는 느낌, 분위기를 넣어서

내 마음대로 제작할 수 있었던 게

참 의미있고 뜻깊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수많은 한복들을 보면서

어떤 디자인으로 맞춤을 해야할까

고민을 엄청 했어요ㅋㅋㅋㅋ

 

결국에는 저와 예랑이 의견으로는

한복맞춤을 할 수 없을 것 같아서

직원분께 SOS요청을 드렸습니다

 

그렇게 말씀을 드리고 나니 어떤

한복의 원단들이 있는지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디자인을 할 수 있고

어떤 자수나 문양을 넣을 수 있는지

원단들을 설명해 주시면서 원단을

가장 처음으로 고르게 됐어요!

 

제가 상담을 받으면서 정말 신뢰할 수

있는 한복맞춤집이 되겠다 싶었던 것이

하나 있었는데 그건 바로 감각이었습니다

 

 

 

 

일단 직원분께서는 제가 어떤 한복을

원하는지 어떤 디자인을 입고 싶은지

꿰뚫어 보셨고 예랑이 또한 마찬가지였어요

 

단 몇가지 질문을 통해서 취향을

바로 알아채서 감각적으로 원단

색감을 보여주시면서 배색을

도와주셨는데 굉장히 우아하고

 

유행에 민감하지 않으면서 그렇다고

너무 심플하거나 하지 않고

포인트를 줘서 예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한복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그렇게 해서 여러가지 원단을 펼치면서

배색을 도와주셨는데 하나같이

고급스러워 보이면서 독특하기까지

하니 정말 고르기 어려웠어요

 

수많은 컬러와 디자인의 한복을

보면서 유독 눈에 들어온 느낌의

원단이 있었는데 직원분께 여쭤보니
인기있는 컬러라며 눈썰미가

좋다고 말씀을 하셨는데 뿌듯뿌듯했습니다!

직원분이 정말 친절했던 한복맞춤집이에요

 

 

 

 

다른 디자인은 눈에 들어오지 않아서

색감을 먼저 골랐고 어떤 한복을

디자인할지 세밀하게 들어가서

확인을 하고 맞춤한복을 준비했습니다!

 

그렇게 골랐던 원단을 토대로

어떻게 디자인 할 수 있는지 직원분께도

여쭤봤고 다양한 느낌으로

어떤 자수가 들어가 있는지부터

시작해서 문양까지 마음에 들 수

있도록 코디를 해주셨던게 신의한수

 

제 스타일에 맞게 착착

디자인을 미리 해서 어떤 느낌인지

맞춤한복이라서 자세하게 볼 수는

없었지만 분위기를 알려주셔서

금방 예쁘게 제가 어울릴 수 있고

멋있는 예랑이의 한복도 볼 수 있었어요

 

그렇게 커플느낌의 한복도 구경하고

서로 개성을 살린 한복맞춤도

구경을 하게 됐고 어떤 디자인으로

셀렉을 할까 고민이었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맞춤가격 가격이 어떨까

문득 궁금해 졌고 부담스러우면

어쩌나 갑자기 급 겁이 났습니다!!

 

가격을 들었을 때에는 정말 기분좋게

한복을 고를 수 있겠다 싶었어요

과연 인기있는 한복맞춤집은

다르다고 생각을 했던 게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이었어요~ 본래

한복맞춤을 준비할때에는 비용이

조금 많이 들어가서 부담이 될 줄

알았는데 생각했던 예산안에서

해결할 수 있던 것이 아주 큰 메리트!!

 

색감도 다양하게 있었고 그리고

맞춤한복이라 그런지 디자인도

내가 넣고 싶은 디자인으로

예쁘게 제작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직원분께서는 제 사이즈, 예랑이

사이즈까지 세밀하게 재주셔서

제작된 한복을 날짜에 맞게

픽업만 하면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섬세하게 당의도 대여품목에

있었는데 맞춤하면 진~~~짜 퀄리티

좋은 대여한복중 당의한복을 무료로

입어볼 수 있다는 것 진짜 개이득이쥬

 

대여를 한벌 해주는 거나 다름없었습니다

그 정도로 퀄리티도 좋고 디자인도
깔끔하기도 하고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그렇게 구경을 하고 한복과 함께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소품들까지

싹~~ 깔끔하게 대여를 했습니다!!

한복맞춤집일 뿐 아니라 대여도

아주 완벽 그 자체였어요~~

 

 

 

 

소품들은 정말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노리개부터 시작해서 신발, 가방

그리고 머리에 꽂는 뒤꽂이 웨딩용

족두리도 따로 고급스럽게 화이트톤으로

예쁘게 있던데 그것도 함께 대여했습니다

 

정말 한복과 어울릴 수 있는 소품들도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어서 좋았고

분위기와 느낌에 맞게 잘 추천해

주셨던 직원분께서도 정말 감사드리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정말 만족스럽게 한복맞춤을 준비했죠

처음에는 별다른 감흥이 없었는데

직접 디자인을 선택해서 입는다고

생각을 하니 너무 떨리기도 하고

긴장이 되기도 합니다~~~

 

빨리 완벽하게 제작이 되고 받아보고

싶어요 유행에 민감하지 않으면서
최대한 화사하고 화려한 신랑 신부

스타일로 한복 원단, 디자인을 선택했는데

정말 잘 선택한 것 같아요

 

계속 봐도 봐도 어떤 느낌으로

한복이 제작될까 궁금했습니다

받고 나서도 한번 후기를 써봐야 겠어요

 

정말 완벽했던 한복맞춤집 여러분들께서도

방문해 보셔서 예쁘게 맞춤준비하셨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