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9탄

 

주말 날씨 완전 좋았죠~

토요일 오전에 비가 오고 나서 개더니

하늘이 완전 푸르렀다는~ㅎㅎ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덕분에 외출도 기분 좋았고~

 

 

그래서 기분이 좋은 관계로

오늘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8탄은~

 

" 어려워요~ "

 

요 말을 함께 공부해도록 해요.^^

 

어렵다.. 은근 많이 쓰이더라구요.

 

 

자~ 그럼 간단한 일본어회화 공부~

지금 바로 들어갑니다~

 

 

 

 

 

 

 

難しい          어렵다, 어려워

むずかしい 

무즈까시이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당황하셨나요??^^

 

이 어렵다는 말은 문제 해결이 잘 안될 때 우리가 많이 쓰죠.

 

 

とても難しい。     너무 어렵다, 너무 어려워.

토테모무즈까시이

 

 

이거는 정말 어려울 때~ 너무~~~ 어려울 때

쓰는 말이죠. 우리도,

" 아.. 이거 너무 어렵다..ㅡㅡ; "

 

이렇게 표현 많이 하죠.ㅋㅋ

 

 

 

やっぱり難しいですね。      역시 어렵네요.

얍   빠리 무즈까시이데스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렵다는 표현을 쓸 때

같이 회의를 하거나 문제를 놓고 고민할 때

이런 말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이건 역시 어렵네요. 누가봐도 어렵지만 한 번 도전해보고

도저히 답이 안나올 때 쓸 수 있겠어요.^^;

 

 

 

간단한 표현이지만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은 꽃선비만의 생각으로

만들어진 일본어회화 공부~ㅎㅎ

 

 

사실 꽃선비도 공부를 하고 있지만

언어공부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요.^^;

 

 

오늘도 공부~ 내일도 공부~

계속계속 공부를 해봅시다요~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9탄~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