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행복한 잔치한복

돌잔치가족한복 어떻게 봐도 너무 예쁘네요!

 

이번에 둘째가 돌을 맞이해서 돌잔치는

크게는 안하고 가족과 친척끼리

간단하게 하는 대신 가족과 함께

의미있는 추억을 만들어 볼까 생각했는데

돌스냅사진이 있던거죠!

 

거기다 가족한복을 입으면 예쁘겠다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기념으로

돌잔치가족한복을 알아보고 있답니다

 

제가 결혼할때는 한복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어떤 한복들이 있는지 또

가족한복으로 어떤 디자인을 많이

입는지 통 감이 안잡히더라구요

 

그래서 맘카페도 찾아보고 여러가지

커뮤니티에도 찾아 본 결과

여러가지 한복집을 알게 되었고

그 중 제일 끌린 한복집을 선택을 했습니다!

 

그렇게 아이들과 남편을 데리고 주말에

오랜만에 바깥공기도 마시고

돌잔치한복을 구경하러 갔어요

 

 

 

일단 이번 돌잔치의 주인공인 저희 아들은

엄청 예민해서 한복을 구경할 수 있을까

고민이 엄청 많았었습니다!

 

차에서는 조용히 있지를 못해요...ㅠㅠ

차에만 앉으면 그렇게 울고 칭얼대서

매일 노래나 영상들을 틀면서 가는데

아 또 엄청 힘들겠다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답니다

 

일단 한복매장을 들어서서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고

본격적으로 상담을 하고 열심히

돌잔치한복을 구경하고 있는데

아이가 낯설어 해서 그런지 칭얼거렸어요

 

근데 직원분께서 아이를 바로 바로

달래주시는데 스킬이 남다르시더라구요

알고 보니 따님분이 아이를 낳았는데

그때 조금씩 돌보셨다고 하셨답니다

 

그렇게 아이를 달래고 여러가지

돌잔치가족한복을 보면서 

어떤게 예쁘고 어떤 디자인을

많이 입는지 여쭤봤더니

쭉 보여주시더라구용

 

 

 

일단 가장 먼저 본 건 커플한복이었어요

다 함께 커플로 가족한복을 입었는데

굉장히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느낌도 고급스럽고 아이들이나

남편, 저도 부담스럽지 않게

가볍게 입을 수 있어서

굉장히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어요

 

근데 뭔가 아이들에게는 화사하고

화려한 느낌의 돌잔치한복을

입혀야 겠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아쉽지만 패스했습니다!

 

실제로 보면 더 고급스럽고 느낌있는

한복스타일이었어요~

그렇게 다른 디자인의

돌잔치가족한복을 봤답니다!

 

 

 

사진을 쭉 보고 고르는데 너무 

귀엽고 컨셉이 예쁜 사진이 딱 있어서

구경을 하는데 저희처럼 가족한복입고

돌스냅촬영을 하신 것 같더라구요

 

사실 저희는 돌잔치장소에서

잠깐 찍는 스냅형식으로 찍으려고

생각했는데 고궁에서 찍기로 마음을

바꿨습니다 다행히도 아직 스냅업체는

예약을 안해서 그때 돌잔치가족한복입고

한옥에서 예쁘게 사진을 찍고 싶어요

 

사실 전통한복하면 저는 딱딱하고

진부하다 라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너무 멋스럽고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사실 제가 돌잔치한복을 선택한

이유가 한가지 더 있어용....!!

 

 

 

그 이유중 하나는 일단 한복은

체형을 예쁘게 커버해 준다는 점에서

제가 선택을 하게 된 거였어요...ㅎㅎ

 

제가 아이를 둘 낳다보니 체중도 점점

늘게 되고 거기다 운동은 안해서

빠지지가 않아서 돌은 점점 다가오고

어떤 옷을 입어도 핏이 안살고

정말 죽을 맛이었는데 아는 언니가

돌잔치때 가족한복을 입었으니

너도 아이랑 함께 입어보라고 해서

카페도 찾아보고 했던건데 너무 만족합니당

 

돌잔치한복도 다양하게 있었고

저희는 아이랑 같이 한복을 준비해서

대여로 준비했는데 느낌도

분위기도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었어요

 

그래서 제가 최종적으로

돌잔치가족한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여자아이한복도 봤는데 너무

상큼한 한복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저랑 제 딸은 맞춰서 입고 결국엔

아들과 남편이 커플로 입기로

가족한복을 골랐답니다

 

사이즈에 맞게 입어 보고 피팅해 보고

최종적으로 돌잔치한복을 결정했어요

 

그렇게 예쁜 한복들도 다양하게 있었고

돌잔치한복뿐 아니라 결혼한복, 혼주한복,

그리고 행사한복까지 다양하게 있었답니다

 

일단 픽업날짜에 맞춰서 한복을 가져와서

입기만 하면 되는데 너무 떨리네요

첫째때는 아이만 한복을 입혔는데

이번에 가족 함께 돌잔치가족한복을

입게 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가족 모두 예쁘게 사진찍고

돌잔치도 무사히 끝났으면 좋겠네용!!!

 

 

 

제가 준비했던 한복집인 베틀한복

사이즈도 다양하게 있었고 디자인도

색감도 다양하게 있었어요~

 

방문했던 곳은 영등포점이었는데

전에는 홍대점이었다고..!!

혹시라도 홍대점으로 알고 계신다면

기억속에 지워주시길 바랍니다

 

 

영등포점으로 확장이전을 했기 때문에

이점 잘 유의해 주시고

돌잔치가족한복준비 꼭 해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