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최고로 뿌듯하고 최고로 만족했던 어머님한복

 

결혼준비를 하면서 어머님한복에 대해서

가장 많은 고민과 걱정이 있었어요

 

어머님이 혹시라도 싫어하시는 건

아닌지 또 사이즈는 다양하게 있는지

혹여나 맞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말 오만가지 생각들을 했었습니다ㅠㅠ

 

제가 좋다고 해서 되는 문제도 아니고

한복집은 다양하게 알아보고 있는데

혹여나 실제로 방문을 했을때 헛걸음을

하는 건 아닌지 굉장히 많이 고민했죠

 

그래서 더 열심히 이곳저곳에서 찾아보고

최대한 후기들이 좋고 다양한 곳으로

찾아 봤던 것 같아요~ 일단 후기들이

없는 곳은 믿고 걸렀답니다

 

 

 

후기가 없다는 건 그만큼 인기가

없다는 뜻이 되고 후기가 다양하다고

해서 또 좋은게 절대 아니랍니다!!

 

좋은 후기들이 다양하게 있고

또 어떤 혼주한복들이 있고

인기있는지 확인해서 선별하는데에

후기는 정말 많은 도움을 줬어요

 

그렇게 예랑이와 함께 어머님과 예약을

잡았고 저희 엄마와 어머님, 예랑이와

함께 어머님한복을 보러 갔습니다

 

매장을 방문하기 전 어머님들 두분 모두

마음에 드는 한복들이 있어야 할텐데

마음을 졸이며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아니 기대 이상으로 다양하고 많은

한복들의 양에 정말 많이 놀랐어요!

 

 

 

방문했을때 직원분들은 굉장히

친절하셨고 일단 저희가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기 때문에 이름을 여쭤보시더니

상담하는 곳으로 안내를 해주셨어요

 

일단 저희는 평일에 가서 그런지

차분하니 여유롭게 상담을 해주셨습니다

일단은 태블릿이 자리에 있는데

그걸로 혼주한복들을 구경하면서

일단 어머님한복을 골라 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어머님 두분은 태블릿에

있는 한복사진들을 보며 열심히

각자 원하는 스타일이 있나

한번 쭉 확인했답니다~~

 

근데 어머님한복을 보면서 문제가

하나가 있었어요.. 어머님이 좋아하는

디자인이 나오면 엄마가 싫어하셨고

또 반대로 엄마가 좋아하시는 디자인이

있으면 어머님은 별로 좋아하시지 않았습니다

 

 

 

취향이 달라도 너무 달라서 제가

취향을 바꿔서 해드릴 수도 없고

두 분 모두 결혼식에 입을 혼주한복인데

어머님 한분이 양보하실 수도 없는 노릇이고

아주 난감하고 복잡한 상황이 발생했었어요ㅠㅠ!

 

그러다가 일단 직원분께서 두 가지

분위기의 어머님한복을 보시더니

여러가지 디자인을 보여주시면서

이런 느낌은 어떤지 두분께 여쭤보셨는데

정말 거짓말같이 어머님 두분

모두 마음에 드신다고 하셨습니다

 

어떻게 취향이 다른데 같은 느낌의

한복을 좋아하시지 생각했어요

근데 한복디자인을 보니 제가 봐도

너무 고급스럽고 멋있었습니다

 

물론 다른 한복도 굉장히 품위있고

멋있었는데 어머님 두분의 취향에

맞게 센스있게 추천을 해주신 것 같아요

 

 

 

저는 혼주한복을 처음 준비해 드리면서

알게 된 건데 이게 한복을 골라주는

직원분의 역량도 정말 중요하구나

생각을 했었어요~ 일단 오랫동안

일에 종사하셔서 그런지 전문가답게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추천을 해주셨는데

정말 깜짝 놀랐었습니다!!

 

일단 여러가지 한복들을 구경하고

어머님한복을 최종적으로 선택을 했어요~

제가 느꼈던 건 한복 느낌은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우아했습니다

 

디자인도 참신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많이 있어서 어머님들께서

흔하게 준비하는 한복들과는

다른 느낌이라고 정말 좋아하셨어요!

 

어머니한복때문에 사실 걱정도 많고

밤낮으로 찾아보고 했는데

후기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일단 양가 어머님 모두 아름답고

고급스러운 한복을 준비할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었고 결혼식은

정말 폭발적인 인기였습니다

 

여기저기서 어머님한복 어디서 하셨는지

친구분들께서도 정말 많은 화제를

끌어 모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일관되고 똑같은 느낌이 아닌

고급스럽고 독창적인 혼주한복을

준비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고

친절하고 어머님 두분 모두 잘어울릴 수

있도록 센스있게 추천해 주신

직원분께도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때 한복을 했을때도 정말 감사하다고

계속 인사드렸었거든요!ㅠㅠ

 

그래도 결혼식 무사히 어머님 모두

마음에 드는 한복으로 준비할 수 있어서

기쁘고 뿌듯합니당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