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신부한복대여 친구도 반해 버렸어요

 

친한 친구가 결혼을 한다고 한복대여를

하러 가는데 구경좀 같이 가달라고 하는 거죠

저는 결혼을 이미 한 상태여서 한복은

바삭하게 알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일단 가볍게 신부한복 보러 가는 거니까

내가 추천해 주는 곳 한번 가보라고 했어요

 

제가 결혼한복 할때 준비했던 곳이랍니다

개인적으로 저나 신랑도 마음에 들어 했었고

 

거기다 주변 어르신 하객분들까지도

예쁘다고 굉장한 칭찬을 받았던 한복이기 때문에

신부한복대여 알아보는 거면 이곳 한번

같이 가보자 했어요~ 보고 나서

 

마음에 안들면 다른 곳으로 가도 되고

전혀 그런 거에 부담가질 필요없고

그럴 친구도 아니기에 바로 같이 가자고 했습니다

 

 

 

일단 친구는 신부한복대여로 미리

알아 본 디자인이 있다면서 얘기를 했는데

당의가 그렇게 고급스럽고 예쁘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딱이라고 했죠! 저와 제 친구가

갔던 한복집은 베틀한복이었습니다

제가 믿고 신뢰하는 이유는 그만큼

 

처음부터 끝까지 디테일하게 케어해 주시고

아무래도 전문적으로 한복대여를

할 수 있도록 상담을 해주셔서 이게

결정적 이유라고 할 수 있죠!!!

 

아무튼 친구도 마음에 들었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고 매장안으로 들어갔어요

 

친절하게 맞이해 주시는 직원분!

전에 제가 했던 분 그대로 상담을

받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고 마침

시간이 되신다고 해서 그분께 신부한복

상담을 똑같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친구는 저와 확실히 스타일이

달라서 디자인을 좋아할지 좀

걱정이 되긴 했는데 생각보다 한복대여할

수 있는 디자인이 폭넓고 많다보니

친구도 은근 좋아하더라구요~~

 

아직 전체적인 느낌만 그럴 뿐 직접

하지 않았으니 본격적으로 상담에 돌입했습니다

일단 직원분께는 제가 할 한복이 아닌

친구가 입을 신부한복을 구경하러 왔다고

말씀을 드리고 저랑 스타일이 너무 달라서

놀라실 거라고 말씀드린 후에 친구의

스타일을 하나씩 말씀드렸어요

 

완전 상반된 느낌과 스타일에 직원분이

꽤나 놀라셨는데 이 한복집은

스타일, 디자인이 다양하게 있어서

전~~혀 걱정될 문제가 1도 없었습니다

 

그렇게 일단 친구는 여러가지 신부한복대여

디자인을 보면서 한참을 구경했어요~

예쁜게 정말 다양하고 많다며 좋아했습니다

 

 

 

일단 친구는 당의를 처음 구경하다가

저고리도 구경하고 신부한복 종류는

죄다 구경을 한 것 같아요~ 워낙에나

꼼꼼하고 다 알고 나서 결정을 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신부한복대여로

입을 수 있는 옷 종류는 전체 다 본 것 같습니다

 

그렇게 보면서 혼례복이 너무 예쁘다고

했는데 정말 예쁘더라구요~~

말할 수 없는 고급스러움과 아름다움이

딱 응축된 느낌....ㅠㅠㅠ 너무 멋있었습니다

 

친구도 보고 엄청나게 고민을 하더라구요

정말 예쁘지만 더 예쁜 한복이 있을거라면서

다른 디자인들을 구경했습니다!!

정말 독하죠~ 여러가지 한복들을 보는데

직원분이 한결같은 표정으로 미소를

띄우며 보여주시는데 정말 감사했어용..!!

 

그렇게 다른 신부한복도 천천히

보면서 친구 취향에 맞는 한복을 찾았습니다

굉장히 어렵고도 깐깐한 신부한복대여였어요

 

 

 

심지어 오늘 한복대여를 하는게 아니고

나중에 예비 신랑이랑 같이 와서 한복을

결정한다고 하는데 세상~ 계약할 사람처럼

열심히 보고 확인하는 거 있죠??...

 

그래도 여기서 신부한복대여는 하려나 보다

했는데 잠깐 직원분께서 한복을 찾는 동안

친구는 너무 고맙다고 이런 한복집

추천해 줘서 밥 사겠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친한 친구이기 때문에 이렇게 편하게

추천할 수 있고 또 친구취향을

어느정도 알기 때문에 편하게 추천해 줬는데!

그래도 마음에 안들면 어쩌지? 했었는데 

다행이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자기는 여기보다 더 좋은 곳은

못 찾을 것 같다면서 가계약가지 했어요

아무튼 친구가 마음에 들어해서 좋았고

상반된 스타일임에도 다양한 한복이

있던 곳이니 여러분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상상이상으로 한복이 많아요

근데 그 많은 한복들이 다 대여한복이고

거기다 퀄리티도 장난없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사이즈도 다양하게

있어서 친구는 좋다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개개인마다 취향, 의견이 다르지만

제가 갔던 한복집은 여러가지 한복스타일이

있어서 모든 스타일을 넘나드는

디자인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신부한복대여로도 인기많고

다양한 행사 한복으로도 유명한 곳이니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한복집입니다~ 제친구는 물론

제 주변 지인들까지 한복대여로 고민하는

분들께 같이 좋은 정보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어용!!!

 

일단 방문해서 상담 한번 받아 보시는 것

추천해 드립니다 그 이후는 마음에

안들면 안하는 거고 또 취향에 맞다면

한복을 준비하게 되겠죠???

아무튼 참고해 보셔서 예쁜한복 준비해 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