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전통혼례로 잊지 못할 가장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 보려구요

 

결혼을 준비하기 전에 관심이 많이

있었던 전통혼례 사실 처음에는

웨딩홀에서 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도 했었는데 결국 준비하게

되는건 전통혼례였습니다

 

사실 흔하게 준비하는 웨딩홀같은 경우

수요가 많으니 어디서든 준비할 수 있어서

편하겠지만 혼례의 경우 제 욕심이 과한건지

좀만 더 찾아 보자 하는 생각으로 계속

찾았더니 조금 힘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인생에 있어서 결혼식은 딱 한번이기에

조금 많이 욕심을 내고 더 완벽한 곳은

없는지 더 찾아보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예식장보다는 많지 않겠다

생각했었는데 엄청 많고 다양했어요

일단 다 둘러보고 최종적으로 계약을

한 뒤에 그다음 난관에 부딪히게 됐죠

그것은 한복.......................................

 

 

 

전통혼례를 할때 입는 혼례복이

따로 있어서 이제부터 한복 찾기

여념이 없었습니다~ 유명한 곳이라면
인터넷으로 일단 리스트를 싹 뽑아 놓고

방문도 해보고 한복도 직접 입어보기도 했는데

마땅히 제가 마음에 드는 한복이 없었어요

 

제 기대치가 너무 과한 건지.. 아님 예쁜

한복을 못 찾은건지 그렇게 걱정만

계속 하다가 우연히 지인이 결혼을 했을때
했던 한복집이 있다면서 소개를 시켜줬습니다

 

가서 마음에 안들면 안하고 와도 괜찮으니

일단 디자인을 보고 결정을 하라고

편하게 말씀을 해주셔서 그냥 아무

기대없이 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정말 기대없이 방문을 해서 그런지

감흥도 없고 긴장도 안됐답니다....

일단 예약 날짜가 돼서 갔는데 말이죠...?

 

 

 

일단 친절함에 정말 많이 놀랐어요

다른 한복집과는 다르게 친절하게
하나하나 설명해 주시면서 물어보는것도

성심성의껏 해주셨습니다...

 

전통혼례를 준비하면서 몰랐던 것들도

직원분께 많이 들었고 여러가지

한복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더 대박이었던 건 전통혼례복.

혼례복이 이렇게나 다양하게 있는 줄은

꿈에도 상상을 못했었습니다

 

색감에 따라서도 분위기에 따라서도

다양한 느낌의 전통혼례복이 있었어요

어쩜 이렇게 예쁜 것들 밖에 없는지

눈에 불을 켜고 구경을 했습니다!

 

한복을 보면서 맞춤을 할까 생각했는데

아쉽게 맞춤은 못했고 대여를 했어요

그때 구경한 맞춤혼례복인데 정말 예쁘죠??ㅠ

 

 

 

일단 여러가지 전통혼례에 어울리는

혼례복을 하나둘씩 찾아봤어요~

대여 한복도 종류, 디자인, 색감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걱정안해도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한참을 보고 어울리는 디자인을

직원분께서 추천을 해주셨는데

워낙에 인기있는 혼례복은 예약이

차있는 걸 확인하고 대여를 할 수 있다고

말씀을 해주셔서 식 날짜를 말씀드리고

예약이 차있는지 확인해 봤는데

다행히도 날짜에 예약이 없어서

가능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일단 제가 본 것들은 다 예약이

가능하다고 말씀해 주셨고 이제는

제가 원하는 혼례복을 고르기만 하면

되는데.... 그게 고민이었어요..ㅠㅠ

 

예쁜게 너무 많고 한번 입어보고

결정을 해보자 하고 입어봤는데

다 멋있고 고급스러운 거죠!!

 

 

 

이거 고르기 정말 어렵겠다고 생각했는데

직원분께서 딱 결단력있게 어떤

스타일이 조금 더 잘어울린다고 말씀해

주셔서 바로 선택을 할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여러가지 고민을 했었는데

직원분께서 센스있게 또 친절하게

골라주셔서 넘 넘 감사했습니다!

 

그렇게 마지막으로 한번 다시 입고

확인해 본 뒤에 혼례복을 결정하고 나서

사이즈까지 확인해 주셨고

딱 맞게 대여를 할 수 있었어요~~

 

디자인도 너무 제스타일이었고

예랑이도 얼마나 마음에 들어 하던지

일단 특색있고 개성있는 디자인부터

고급스럽고 우아한 디자인, 깔끔한

스타일 다양하게 많이 있어서 좋았답니다!

 

모든게 정말 완벽하고 예뻤던 혼례복

전통혼례때 어떤 모습일지 정말 궁금해요

 

 

 

추천해 주신 지인분께도 소소하게 선물도

드렸고 너무 감사하다고 문자도 드렸어요

예쁜 디자인이 다양하게 있었던 한복집인

베틀한복~ 나중에 돌잔치를 준비할때

또 방문해 볼까 생각하고 있답니다

 

디자인도 다양하고 뿐만 아니라

색감도 정말 세밀하고 다양하게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아무튼 여러가지 서비스도 정말 좋았고

장신구나 소품들까지 함께 대여해

주신다고 해서 더 더 감동했습니다!!

 

친절함도 그렇고 매장도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굉장히 믿고

한복을 준비할 수 있었어요

 

전통혼례복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그래도 무사히 잘 준비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고 이제 전통혼례 딱!

하나만 남았는데 너무 떨리고 기대됩니다

 

예식장이 아니기 때문에 또

어떤 기분이 들지 전혀 감도 안잡히고

너무 떨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