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시어머님한복으로 행복한 순간을 마무리

 

결혼을 준비하면서 시어머님한복때문에

걱정이 많이 됐던건 솔직한 사실이랍니다

조금이라도 좋은 며느리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인터넷이든 친구든 지인이든

여러가지 조언을 구하면서 어떻게 해야

시어머님한복을 잘 준비할 수 있는지

여기저기 물어 보고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그러다가 한복을 입을때 또 준비하기 전에

준비하고 나서 꿀팁들을 알려줬고

그걸 토대로 한복대여점을 선택했어요

 

처음에는 어떻게 골라야 하나 걱정이

많이 됐었는데 주변에서 도움을 받으니

수월하게 어머님한복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제대로 준비할 수 있는 곳 한곳으로

가게 되었는데 사실 직접 가보지

않아서 그런지 걱정이 많이 되긴 했어요..ㅠㅠ

 

 

 

방문을 했을때는 생각보다 한복대여점이

굉장히 넓고 디자인도 다양하게 많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한복집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였습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놀랐어요~

인테리어에 신경을 정말 많이 썼구나 했습니다!

 

근데 그렇게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만큼

한복도 어쩜 그렇게 고급지고 예쁘던지

저는 속으로 괜찮겠다 싶었는데

어머님 의견은 다를 수 있으니 조심히

여쭤봤는데 어머님도 괜찮으시다고 하셨어요

 

그렇게 어머님,아버님, 예랑이 저와 함께

시어머님한복을 구경하게 되었는데

일단 어떤 색상으로 준비할 건지부터

여쭤보시고 그 이후로 계속 색감에

맞게 한복을 쭉 추천해 주셨습니다

 

결혼할때에는 신랑측은 파란색계열의

한복을 많이 입는다고 들었는데

요즘은 그런거 구분없이 다양한

색상으로 준비하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더 안심하고 어머님께서

좋아하는 디자인, 색감으로

어머님한복을 고르게 됐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한복 색을 정하고

밝은 색, 조금 톤다운 된 색감을

번갈아 보면서 어느 컬러가 어머님께

더 맞는지 찾았고 그이후에 비슷한 색감으로

디자인만 다른 한복으로 대보면서

시어머님한복을 선택했어요

 

저고리 한가지 종류의 한복이라도

치마를 어떻게 배색하였는지에 따라서

다른 분위기로 보여지는데

정말 신선하고 재미있었습니다

 

 

ㅋㅋㅋㅋ제 한복을 준비하는게 아님에도

불구하고 정말 재밌고 신기하게

구경을 하게 되었어요~~

 

어머님한복을 준비하면서 저희한복도

웨딩촬영때 준비할까 생각을 많이

했는데 날짜 다시 잡아서 또 와서

웨딩촬영용 한복을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일단은 오늘은 어머님께서 입을 한복을

결정을 하는 거니 그것에 집중했어요

여러가지 디자인을 보면서 맞췄고

어머님께서 제일 좋아하셨던 디자인이

있어서 그걸로 바로 입어 보셨습니다

 

 

 

입어 보시고 딱 봤는데 너무 아름다우셨어요

어머님께 여쭤봤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더 멋있는 것 같다면서 좋아하셨답니다

 

불편한 것도 없었고 색감이 정말

고급스러웠는데 들어보니

자연염색을 고집하신다고...!!!

그래서 인지 한복에서 확실히

고급스러움이 있더라구요~

 

이 디자인으로 할까 하다가 그래도

여러가지 한복을 보고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어머님께 더 구경하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렸더니

더 구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예쁘고 멋있어요

보는 내내 감탄하고 잠깐씩 결혼한복도

구경했는데 어머님한복뿐 아니라

신랑신부한복도 너무 예쁘고 잘나옵니다..ㅠㅠ

 

어머님께서 구경하시면서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안심도 되고 기분이 좋았어요

그렇게 천천히 시어머님한복을 고르는데

우연히 보게 된 아버님한복....!!

 

 

 

색감도 그렇고 어쩜 이렇게 멋있고

기품있어 보이던지 아버님께서도

한복을 입어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처음에는 괜찮다고 하시더니

이내 아버님을 설득시켜서 아버님도

한복을 입게 되셨습니다ㅋㅋㅋㅋㅋ

 

가족이 함께 한복을 입게 됐죠!!!

정말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겠다고 생각했고

또 같이 패키지로 준비하게 되면

더 합리적으로 입을 수 있겠다 싶어서

바로 그자리에서 어머님한복, 아버님한복

다 한복대여를 했답니다!!!

 

두분이서 한복을 입으셔서 그런지

더 화사하고 분위기가 좋아보였어용..!!

결혼식이 너무 기대되었었는데

결과는 정말 성공적이었답니다

완벽했던 시어머님한복,

시아버님한복 덕인 것 같아요~

 

아버님도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어 하셨고 어머님 또한 너무 좋아하셨답니다

시부모님 한복을 준비해 드리니

너무 보람차고 뿌듯했어요

 

 

 

결혼식에서는 다들 예쁘다고 아버님이

한복입는 경우가 없는데 너무 고급스럽고

기품있어 보인다면서 주변에서

칭찬이 아주 자자했습니다!

 

그리고 식끝나고 모두 한복을 입어서 그런지

더 기억에 오래 남는다고 하더라구요

한복입기를 정말 잘선택한 것 같습니다

 

결혼안한 친구들이 한복 어디서 한거냐며

계속 물어보는데 바로 알려줬죠

정말 추천해 주고 싶은 한복대여점이에요

시어머님한복을 준비하러 간 것 뿐인데

거기서 저희 한복과 아버님한복까지

같이 준비해서 얼마나 웃기던지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와서

너무 기쁘고 행복하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한복으로 고민하시면

주저하지 말고 베틀한복 조심스럽게

추천해 드리고 싶어용ㅎㅎㅎ~~

 

정말 퀄리티도 너무 좋고 한복대여인데도

맞춤에 버금갈 정도로 우수했습니다

어머님한복, 결혼한복, 다 완벽하게

선택할 수 있으니 한번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용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