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어머님한복 한번에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은..!

 

양가 어머님들을 모시고 신랑과 함께

한복을 준비하러 한복집에 다녀왔어요

지금은 결혼을 한 뒤에 조금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때의 기억만큼은 아주

생생하게 기억을 하고 있으니 어머님한복을

준비해 드릴때 유의해야 할 것들이나

제가 어떻게 준비했는지 함께

말씀을 드리면서 공유해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당!!!

 

저는 한복집을 딱 두 곳 방문을 했어요~

일단 양가 어머님 모두 시간이

없어서 하루에 딱 많이도 아닌 두 곳을

둘러 보고 원하는 곳에서 한복을

빠르게 준비를 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간 것 보다는 찾을때

꽤 고생과 걱정을 많이 했어요

한복집이 정말 다양하고 많이 있었는데

일단 후기들이 많고 좋은 곳을 선택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다기에 일단 처음에는

그렇게 기준을 세웠고 다음에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나고 어머님들의 취향에

맞는지 확인을 해보고 선택을 했습니다

 

그렇게 일단 어머님들 시간에 맞춰서

예약 날짜를 잡고 그 날에 맞춰서

신랑과 함께 차를 타고 양가 어머니들을

모시고 어머님한복을 구경하러 갔어요

 

 

 

매장에 들어서서 구경했는데 굉장히

많은 종류의 한복들을 보며 놀랐어요

어쩜 이렇게도 다양한 한복이 있을까

신기하기도 하고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느낌도 다르고 색감도 다양하게

있어서 비슷하다는 느낌보다는 개성있게

어머님 취향에 맞게 준비해 드릴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어용~~ 처음부터 아주 만족했었던...!!

 

매장안에 보면서 쓱~ 훑어 본 결과

한복도 고급스럽고 분위기도 너무 좋았답니다! 

일단 기본적인 것들은 합격이었어요

 

일단 어머님한복도 다양한 것 같았고

자세하게 상담을 받아 보자 했습니다

상담실로 안내를 받았고 본격적인

혼주한복 상담을 시작하게 되었어용~~

 

일단 어머님들께서 원했던 색감이

있으셔서 말씀을 드렸고 피드백을

해주시면서 한복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아!! 그리고 한복대여점을 방문하기 전에는

꼭 어머님께서 어떤 느낌이 좋은지
미리 파악해서 가시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있어서

추천해 주실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홈페이지에서 어떤 한복이

있는지 미리 구경하고 가시면

전체적으로 어떤 스타일을 해야 할지

감이 오니까 조금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물론 구경을 안해도 충분히 예쁘고

고급스러운 어머님한복을 준비할 수 있지만

조금 더 빠르고 정확하게 입으실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그렇게 해보시는 것 추천드려용!!

 

그렇게 일단 분위기와 컨셉이 비슷한 느낌의

어머님한복을 여러 종류로 보여주셨고

 그 한복들이 전부 다 독특하고 개성있었습니다

 

어머님 모두 다 좋아하시는 것 같았고

여러 디자인을 보면서 유독 더

눈에 띄고 좋아하셨던 디자인을

선택해 보시라고 말씀을 드렸고

그렇게 두세가지 정도의 혼주한복을 고르셨어요!

 

 

 

그렇게 골랐던 느낌은 굉장히 독특한

느낌의 색감이었고 한복에 들어간 자수가

굉장히 고급스럽고 멋있었어요~

 

꽃자수였는데 저는 처음에 한복에 꽃

문양이 들어가면 촌스러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화사해 보이면서 고급스럽더라구요

 

그래서 그 한복을 어머님께서 입어 보셨는데

너무 잘어울리시고 아름다우셨습니다

한복 퀄리티도 정말 좋았는데

대여한복인데도 너무 깔끔했고

박음질 부분이라든가, 자수 이런 디테일

적인 부분까지 완벽했어요~~

 

어머님이 정말 많이 좋아하셨고

다른 한복집은 생각도 안나는 듯

이곳에서 준비하자는 양가어머님말씀에

두번째로 방문하기로 한 한복집은

예약 취소까지 했었답니다ㅋㅋㅋㅋ

 

일단 어머님들 취향에 맞게 혼주한복이

다양한 스타일로 있었던 게 좋았고

또 퀄리티가 상당했다는 것...!

 

슬쩍 어머님한복을 구경하면서

저희 결혼한복도 같이 봤는데

양가 어머님 준비해 드리고 나서
저희 한복도 준비해 버렸어요

그만큼 디자인이 참신하고 예쁘게 많았답니다

 

 

 

그렇게 여러 한복들을 입어보며

어떤 한복이 더 잘어울리는지

비교를 해보고 나서 최종적으로

셀렉을 하게 되었습니다!!

 

양가 어머님들 모두 마음에 드는

혼주한복으로 준비해서 기분좋았어요

이 기회로 어머님들 서로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또 어머님들도 만족해 하셨답니다

 

그래서 너무 뿌듯했고 후기들이

많은 한복집 선택하세용!!

그리고 후기들이 많다고 좋은 것도

절대 아닙니당 좋은 후기들이

많은 곳으로 선택하셔서 멋있는

어머님한복 준비하셨으면 좋겠어요~

 

저희는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으로

준비했고 한복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 품목들이 있었습니다!

 

노리개, 가방, 꽃신, 속치마까지

다 대여해 주시고 한복입는 방법도

천천히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어용

 

 

 

결혼식 이후에도 어머님한복 어디서

준비했냐면서 친구를 비롯해서 지인분들

어머님 친구분들, 친척분들 모두

다 입모아 칭찬을 했던 것 같아요

 

어쩌면 제 드레스보다 더 많은(?) 칭찬을

받은 것 같은 느낌이ㅋㅋㅋㅋㅋㅋ들었습니다

 

그래도 무엇보다 어머님 모두

마음에 들어하셨고 또 그만큼

고급스럽고 완벽한 호누한복을

준비할 수 있어서 기뻤어요~~

 

다른 곳 둘러보며 시간낭비하는 것보다는

마음에 드는 한 곳에서 딱 준비한 것도

시간절약, 비용절약 이었고 거기다

피곤함도 덜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여 비용도 저렴했고 깔끔하게

잘 결혼식을 마칠 수 있어서 좋았어용

 

여러모로 만족하고 결혼식이 끝난지

꽤 오래됐는데 반응이 계속 오더라구요

결혼 준비하는 친구들도 어디서 준비했냐며

물어보는데 정보 공유해 줬답니당ㅎㅎ

그만큼 만족했던 어머님한복 후기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