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매장

강남한복으로 내생애 가장 아름다웠던 순간~

 

결혼을 위해 특별히 모든 걸 내가 하고 싶은대로
다 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하게 준비했어요

예랑이는 어떤 것도 좋다는 마인드여서

그냥 선택권을 아예 저에게 맡겼습니다ㅋㅋ

 

그래서인지 복잡하게 준비하기 보다는

예랑이가 괜찮다고 하면 바로 알아보고

의견충돌 하나없이 깔끔하게

결혼준비를 끝마쳤고 결혼식을 무사히

완벽하게 끝마칠 수 있었어요~

 

사실 그래도 혼자 알아보는 것이 많이

힘들었는데 그 중에서도 처음

준비하는 한복이 저에게는 가장

힘들고 어려운 문제였습니다...!

 

양가부모님께서는 굳이 맞춤으로 한복을

입지 않아도 되니 한복대여로 알아보라고

하셨고 입을 생각도 안했기 때문에

어디서부터 한복을 알아봐야 하나 고민했어요

 

그래도 한복으로 꽤나 유명한 종로쪽과

강남쪽이 있었고 그래도 제대로 된

한복을 준비해 보자는 생각에 강남에서

준비하자 해서 강남한복을 알아봤습니다

 

 

 

강남에도 한복집이 정말 다양하고 많이

있었지만 대부분 저에 성에 차지 않았고

여러가지 한복들을 쭉 구경하면서

한 1시간 가량을 한복을 보다가 너무

예쁜한복이 있어서 그 곳으로 결정했어요

 

다른 곳도 가서 비교하면서 강남한복 투어를

해도 되겠지만 저는 그 한복밖에 눈에

보이지 않아서 인터넷으로 예약 방문을

남겼고 날짜에 맞춰서 예랑이와 함께 갔습니다

 

일단 정말 놀랐던 건 건물외부~

굉장히 크고 좋더라구요 주차도 편리하게

할 수 있었고 위치도 딱 좋았어요

 

주차를 하고 나서 건물안으로 들어갔는데

어쩜 이렇게 인테리어가 세련되고

기품이 있던지 너무 잘 꾸며놨었습니다

 

점점 갈수록 기대감이 커지고 한복은

더 예쁘겠지 예쁘겠지 하면서

예약한 이름을 말씀드리고 상담실로 갔어요

갔는데 말이죠.. 갔는데.....~~

 

 

 

일단 한복 디자인이 정말 다양하고 많이

있었어요~ 진짜 상담실 안이 전부 한복인데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서인지 보기

불편하지도 않았고 거기다 상담실안에

태블릿이 있어서 한복 사진을 바로 구경하고

한복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다른 곳은 책자로 되어 있는 곳이 많은데

굉장히 신식 문물들이 많이 있었어요~

 

정말 신기했고 직원분께서 본격적인

강남한복 상담을 돌입...!!! 했습니다

일단 너무 디자인이 다양하고 많아서

태블릿에 있는 한복을 보고 여러벌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골랐어요

 

그리고 직원분께서 한복을 보여주셨는데

디자인이 너무 멋있고 사진에 있는 것보다

훨씬 고급지고 예뻐보였답니다!

 

디자인도 정말 취향저격이었지만ㅠㅠ

한복 색감도 너무 예뻤는데 알고보니

제직이나 염색을 직접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신뢰할 수 있는 강남한복을 입을 수 있겠다

싶었고 그렇게 한복을 더 구경했습니다!

 

 

 

제가 구경해서 마음에 들었던 한복들도
봤지만 요즘 나온 신상한복들도 직원분께서

조금 보여주셨고 거기다가 요즘 인기있는

트렌드 컬러부터 시작해서 디자인까지

여러가지 고려해 주시면서

상담을 진행해 주셔서 더 감사드렸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디자인을 보면서

어울리는 강남한복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얼마나 좋았는지 몰라요~

 

그리고 뿐만 아니라 여자한복만 디자인이

많은 줄 알았는데 구경하면서 예랑이가

입을 남자한복도 얼마나 다양하고

많이 있는지 여쭤보니까 한복을

여자, 남자 커플로 제작하기 때문에

디자인이 다양하게 많이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제 디자인에 맞춰서

한복대여를 할 수 있었던 게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예랑이도 정말 만족했고 저도 한복을

구경하면서 재미있게 구경했던 것 같아요~

 

 

 

일단은 결혼한복을 어떤 걸로 입을지 한

세네 정도 후보를 정해놨고 그 후보들을

한번 피팅을 해보기로 했답니다~~

 

디자인도 너무 깔끔하고 예뻐서 입어보면

어떤 핏이 나올까 궁금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너무 예쁘고 멋있었어요

 

한복집 하나는 정말 제대로 예쁘게

알아 본 것 같아서 너무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디자인도 다양하고 많았지만 퀄리티도

정말 좋아서 너무 행복했어요

 

기대한 것 이상으로 한복들이 예뻐서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기분좋게

한복대여를 끝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여러가지 디자인을 입어 보고

나서 최종적으로 결정을 하고

사이즈 체크까지 하고 강남한복 계약을 했어용

 

 

 

추가적으로 가방이나 속치마, 신발은 대여해

주셨고 거기에다가 한복과 어울리는

노리개까지 예쁘게 대여를 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한복에 대해서 그렇게

중요하고 예쁘다고 생각을 안했었는데

양가 부모님 말씀 듣기를 정말 잘 한 것 같아요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들고 사이즈에

딱 맞는 한복대여를 준비할 수 있어서

얼마나 행복하고 기쁘던지~~~ 모든게
착착 잘 해결이 돼서 너무 기뻤답니다

 

결혼식에서는 가족분들을 비롯해서

친척, 친구, 지인분들까지 예쁘고

멋있는 한복 준비했다면서 칭찬을 받았어요

 

너무 뿌듯하고 예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께서 하나하나 세심하게

배려해 주시고 챙겨주신 것도 정말

큰 한몫을 했던 것 같아요~~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서비스, 거기다

+ 가격까지도 합리적으로 준비했던

강남한복 혹시나 알아보신다면

이 곳 꼭 한번 가보시는 거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