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공부 2탄

 

오늘은 어제 인사에 이어 어떤 것을

공부해 볼까~ 생각을 해보았어요.

 

하늘이 바라봤는데 어둑어둑 해지고

막 비가 올 것 같을 때!!!

 

친구한테 이런 말을 하죠.

 

" 비올 것 같아~ "

 

이 말을 일본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일본어공부 시작해 봅시닷!!!ㅋㅋ

 

 

 

 

 

 

 

雨が降りそうだね。아메가 후리소~다네.

あめがふりそうだね。

비올 것 같아. (비가 내릴 것 같아.)

 

雨(あめ)비

雨が降る(あめがふる)비가 내리다.

 

뭔가 비가 내릴 듯 말듯한 상황에서

이런 말을 많이 하죠.^^

 

단어 공부도 잊지 마시고~ㅎㅎ

저도 단어외우기 시간을 가져야 할까봐요.^^;

 

 

일본어공부가 참 쉬운 것 같으면서도

하면 할수록 어렵다는 느낌??

공부에 끝은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네요.

 

혼자 일본을 갈 수 있는 그 날까지~

음.. 친구들은 잘가는데

아직 저는 무서워서 혼자는..ㅎㅎ

 

암튼 그 날까지 화이팅!!

일본어공부 함께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