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2탄

 

 

안녕하세요~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시간이네요~

오늘도 여전히 덥네요.@.@

 

휴가 계획은 잡으셨나요??

꽃선비는 친구들이랑 바다를 가려고 해요.

바다에 빠지기도 하고 숙소 들어가서

고기파티도 하기로 했거든요.ㅎㅎ

빨리 갔으면 좋겠습니다~^0^/

 

 

오늘은 꽃선비가 일본에서 많이 사용했던

말 중 하나인데요.

 

지하철타면 항상 옆사람한테 물어봤던 기억이..ㅋㅋ

 

다음역이 00역인가요??

(다음역이 00역 맞나요??)

 

이 말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맞는 것 같기는한데

그래도 모르니 확실하게~ㅎㅎ

 

그럼 오늘은 이 표현으로 일본어회화 공부를 해보기로 해요~

 

 

 

 

 

 

 

 

 

次の駅が00駅ですか。 다음역이 00 역 인가요??

つぎのえきが00えきですか。

쯔기노 에키가 00에끼 데스까. 

 

막 어렵거나 하지는 않으시죠??

 

여기서 단어 하나 알고 가실께요~

 

駅(えき)

에끼

 

쉽죠??ㅎㅎ

지하철 타고 가다보면

일본어로 막 뭐라고 하는데 " 에끼데스 "

이런 표현이 들릴꺼에요.

그게 바로 다음 역의 이름을 말하는 거랍니다.^^

 

 

일본은 지하철이 엄청 복잡하게 되어 있어서

잘 확인하고 타야해요.

지하철을 타고 내릴 역을 잘 모르겠다면

이렇게 한 번 일본인에게 이야기해 보세요~

 

次の駅が00駅ですか。

 

그럼 친절하게 알려주신답니다.ㅎㅎ

 

 

자~ 오늘도 일본어회화 공부 하나 완료~!!!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꼭 일본 여행을 한 번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너무너무 드네요~

 

여러분도 꼭 일본가시면 한 마디라고

일본이과 꼭 나눠보세요.

마트가 되었건 오늘 배운 말처럼 지하철이 되었건~

어디든 좋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