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3탄

 

오늘은 숨이 턱턱~ 막힐정도로 덥네요.@.@

 

비 엄청 와서 놀랐던 적이 있었나.. 할 정도로

너무 급작스럽게 더워졌다는....ㅠㅠ

 

비폭탄 말고 얌전한 비가 꾸준히 좀 왔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가뭄도 해갈되고

더위도 물러나고 공기도 깨끗~ ^^

 

그저 꽃선비의 바람입니다.ㅎㅎ

 

오늘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빠밤~!!!

 

 

 

요즘 덥죠??

더운 날 덥다~ 라는 표현을 쓸 수 있을텐데요.

저번에는 그냥 덥다라는 표현만 공부했었는데

오늘은 찌는듯한 더위... 음.. 무덥다 라고 하면 될까요??

푹푹 찌면서 더운.. 아무 미치는 날씨죠..ㅡㅡ;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蒸し暑い     찌는듯이 덥다

むしあつい

무시아쯔이

 

 

* 단어공부 *

蒸す 찌다

むす

 

暑い    덥다

あつい

 

 

습도가 높아서 푹푹 찌면서 더우면..

와.. 진짜 욕나오죠.ㅋㅋ

 

 

蒸す(찌다) + 暑い (덥다)

 

이 단어들을 합쳐 만들어진  蒸し暑い

 

얼마나 더우면 이런 말이 나왔을까요.ㅎㅎ

 

아무래도 일본은 습도가 높아서

우리나라보다 더 푹푹 찌는 것 같아요.

 

 

여름에는 일본사람들도 해외로 나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덥다고 하네요.^^

 

일본여행 갈 때 참고 하세요~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