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9탄!!

 

비가 부슬부슬 내려서 그런지

선선하네요~ 너무 좋아요.

땀을 너무 흘린 꽃선비는 이렇게

비가 내리면서 바람이 불어준다면 완전  감사~^^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오늘은 무엇을 할지 고민을 해보았어요.

음~ 우리가 또 나이게 민감하잖아요~

몇살인지에 관한 이야기와

나이를 알면 또 궁금한 것이

바로 생일이죠. 생일은 언제인지

이런 일본어회화 공부를 시작해 볼께요~

 

 

 

 

 

 

 

 

 

 

おいくつですか                  몇살이예요??

오이꾸쯔데스까.

 

 

お誕生日はいつですか。         생일 언제예요??

おたんじょうびはいつですか。

오탄   죠~    비와 이쯔데스까.

 

 

*단어공부*

おいくつ       

 

誕生日           생일

たんじょうび

 

 

 

나이에 민감한 우리~

어릴 때는 한살이라도 더 많아보이고 싶었는데

어느 덧 이제는 한살이라도 더 어려보이고 싶어졌어요.ㅎㅎ

 

 

참!!! 우리는 만나면 몇살이냐고를 물어보기도 하지만

일본사람은 그런걸 물어보는 건 실례라고 생각해요.

특히나 첫만남에 물어보는 더더욱~

 

우리는.. 음.... 남자는 그래도 관대한다고 생각하는데 여성분들에게는

조금 실례가 될 수 있겠네요.^^

 

궁금해도 첫만남의 자리에서 나이를 물어보는 건 참아주세요.^^

문화의 차이이니 이해해야겠죠??ㅎㅎ

 

일본어회화 공부~ 일본어도 공부하고 문화도 가끔 공부하고~^^

꽃선비도 공부하는 중이니 혹시가 잘못된 표현이나 설명이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더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꽃선비의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