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20탄!!!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빠밤~

 

모두 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휴가철이 거의 끝나서 그런건지

비가 계속해서 내리네요.

이러다가 금새 가을이 오겠어요.^^

 

꽃선비는 속초를 다녀왔는데 바다에서 물놀이도 하고

맛있는 고기와 회도 먹었더랬죠.

덕분에 살이 엄청 쪘다는....ㅡㅡ;

 

그래서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이 몸무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ㅋㅋ

 

 

 

 

 

 

太って(い)ます。                              뚱뚱해요.

ふとって(い)ます。

후톳    떼 (이)마스.

 

すらっとして(い)ます。                     날씬해요

스랏   또 시떼 (이)마스.

 

 

見た目より体重が重いです。

みためよりたいじゅうがおもいです。   보기보다 체중(몸무게)가 많이 나가요.

미따메 요리 타이쥬-    가 오모이데스.

 

 

+설명+

 

발음 중간에 (이) 이게 있을거에요.

이것은 생략을 해도 된답니다.

긴거보다는 한자라도 짧으면 좋잖아요.

회화에서는 종종 이렇게 줄여서 많이 쓴답니다.

 

 

~ています ~てます 로 ~

 

아마 여름철에 더 많이 사용하는 이야기가 아닐까요??^^

 

꽃선비도 항상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 고민~

하루 운동하고 음.... 일주일?? 열흘?? 쉬고..ㅋㅋㅋㅋㅋ

뭐.. 꽃선비는 항상 이렇답니다.

1년 365일이 다이어트 계획이네요.

언제쯤 멋진 몸을 만들 수 있을지....

 

하지만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이 있다는 것!!!

이래서 저.. 몸 언제 만들죠???ㅠㅠ

 

 

오늘도 열심히 운동을 해보리라~ 다짐을 하며~

오늘 저녁은 무엇을 먹을까~ 생각을 동시에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