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21탄!!

 

8월도 벌써 말일이네요~

휴가 계획이네~ 휴가 어디를 가네~

이렇게 말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ㅎㅎ

 

꽃선비의 친구는 일본으로 여행을

다녀왔다고 하더라구요.

(자랑인가...ㅡㅡ;)

 

아예 일본어는 못하지만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에서 몇개 적어서

나름 잘 써먹었다고 해요.

물론 본인만 말하고 상대방 이야기는

잘 알아듣지 못했다고 했다는

그런 슬픈 이야기가...ㅋㅋ

 

부탁한다라는 말과

안된다는 말을 알고 싶다고 해서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이걸로 정해봤어요.^^

 

자~ 그럼 어디 시작해 볼까요~ 빠밤~

 

 

 

 

 

 

お願いします。   부탁합니다. (부탁해요)

おねがいします。

오네가이시마스

 

 

だめ                 안돼

다메

 

だめです。         안됩니다.

다메데스

 

 

お願いします。 이 말은 영화에서나 애니에서 많이 나오는 표현이에요.

아마 들어보셨을 것 같은~ 아~ 하고 어렴풋이 생각이 나셨을 것 같아요.^^

 

부탁한다는 표현을 참 자주 쓰는 것 같아요.

 

 

그리고 だめ 안돼!! 이 말은 음... 뭔가 너무 딱 잘라 하는 말투랄까요??ㅎㅎ

이 표현도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 듯~ 영화나 애니보시면 아마 이 표현은 쏙쏙 들어오실거에요.

 

아~ 그리고 하나 더 해볼까요??

 

がんばれ~!! 감바레~

 

이 표현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ㅋㅋ 힘내~ 화이팅~ 뭐 이정도로 해석이 가능하겠네요.ㅎㅎ

 

이렇게 보니 우리가 은근히 많은 일본어 표현을 알고 있는 것 같아요.

일본어를 잘 안써서 그렇지 알게 모르게 일본 문화를 많이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게되는 표현도 많이 있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우리 꼭 일본여행가서 일본어로 한마디라도

이야기를 해보아요~

 

혼자 여행하는 날까지~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쭈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