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38탄~!!

 

오늘은 어제에 이어

일본어회화 공부를 이어나가 볼께요~

 

간단하지만 그래도 배워두면 좋을 것 같아서~ㅎㅎ

 

 

 

 

 

 

 

座る         앉다

すわる

스와루

 

 

참 간단하죠??ㅎㅎ

 

앉다라는 단어로 어떻게 이야기를
꾸며나갈 수 있을까요..?? 음....

 

아!!

 

여기에 앉아도 괜찮을까요??(될까요??)

 

이런 표현이 있을 수 있겠네요.

 

ここに座ってもいいですか。

코코니스왓 떼모이이데스까.

 

요렇게 표현할 수 있겠네요~ㅎㅎ

 

お座りください   앉아주세요.(앉으세요.)

おすわりください。

오스와리 쿠다사이.

 

이 표현으로도 쓸 수 있겠어요~ㅎㅎ

 

계속 서있는 친구한테 앉아줄래??

이런 말도 할 수 있죠~

 

座ってくれる?

すわってくれる?

스왓   떼 쿠레르??

 

오~ 제가 이렇게 써놓고도 너무 힘드네요~ㅋㅋ

 

오늘은 여기까지~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공부하면

머리가 너무 아프거든요~ㅋㅋㅋㅋㅋ

 

일본어회화 공부~!! 적은 양이지만 우리 함께

꾸준히 공부해 보아요~

일본가서 혼자 말할 수 있을 때까지~ 유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