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40탄~!!

 

벌써 금요일~ 유후~

불타는 금요일 신나는 이 밤~ 예~

 

금요일은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요.

그냥 좋아요~ㅋㅋ

 

꽃선비는 오늘 친구와 함께

맛있는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라서

더더욱 기대가 되네요.^^

 

 

멋진 저녁을 기약하며~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일본에 가기 전에 어디서

무엇을 살꺼다~ 하는 물건이 있죠.

피규어 일수도 있고 옷이나

소품 같은 것일수도 있어요.

 

그런데 막상 일본에 가서 그 물건이

있는지 없는지 모를 때가 많죠.

그럴 때 직원한테 물어봐야 하는데

어떻게 물어보면 좋을까요??

 

완전 간단~ 완전 심풀하답니다.ㅎㅎㅎㅎ

 

자~ 그럼 일본어회화 공부 시작해 볼까요~

 

 

 

 

 

 

000ありますか。  000 있어요??(000있습니까??)

000 아리마스까.

 

 

 

말도 안되게 쉽죠??ㅋㅋㅋㅋ

 

음~ 예를 들어,

(사고 싶은 노트를 사진으로 찍고 점원한테 보여주며)

このノートありますか。    노트 있어요??

코토 노-  토 아리마스까.

 

 

완전 쉽죠??ㅋㅋㅋㅋ

 

사진 보여주면서 그 이름 말하면서

ありますか。 이것만 붙이면 끝~ㅋㅋ

 

 

없으면 ありません。

          아리마셍    이라고

점원이 이야기를 해줄거에요.ㅎㅎ

 

있으면 친절하게 안내를 해준답니다.

참 쉽죵~^^

 

일본가서도 물건사기 전혀~

걱정할 것이 없어요.^^

 

 

꽃선비와 함께 일본가서 한마디라도 일본어로 이야기하기

꼭 성공해보자구요~ 화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