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59탄~!!

 

정말 오랜만에

일본어회화를 공부하네요.^^

 

요즘 날씨가 굉장히 좋아졌어요.

그래서인지 주말이 되면

막 나가고 싶다는~>0<

 

 

진짜 봄이 가까워져서인지

도로에도 차가 많이 늘었어요.

날씨는 좋은데 차가지고 나갔다가

막히면 기분이 조금 다운되기도 하는

그런 현실~^^;;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

 

길이 붐비다, 길이 막히다

이런 내용의 일본어를 함께 공부해 보아요.^^

 

 

 

 

 

 

 

 

道が混む

みちがこむ。

길이 막히다, 길이 붐비다.

 

 

 

今日はなぜか道がとても混んでいた。

きょうはなぜかみちがとてもこんでいた。

쿄   -  와 나제까 미찌가 도테모 콘데 이따.

오늘은 뭔일인지 길이 엄청 막혔어.

 

大丈夫。

だいじょうぶ。

다이죠  -   부.

괜찮아.

 

 

도로 막히면 정말 답없죠.

리얼 거북이가 된다는...ㅎㅎ

 

 

이번 봄에는 친구와 어디로 나가볼까 하는데

사실 나가는 건 좋은데 길이 막힐까봐 한없이

무섭고 또 무섭습니다.

.

 

길이 막히면 가까운 거리도

엄청 오래 걸리잖아요.^^

 

나들이 하기 좋은 요즘~

길이 막혀도 그래도 나가면

기분 너무 좋을 것 같네요.ㅎㅎ

 

이상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를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