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60탄~!!

오늘은 행복한 금요일~

바람이 조금 쌀쌀하지만 그래도

굉장히 좋네요.

주말에는 다시 포근해진다고 하니~>0<

 

불금 저녁은 무엇을 먹을까

상당히 고민스럽군요~

 

 

모두 즐겁고 행복한 불금 보내시고

주말에는 좋은 곳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꽃선비도 어디를 가볼까~

생각만 잔뜩 해보겠습니다.ㅋㅋㅋㅋ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무엇을 해볼까~ 하다가!!!

 

몇분 남았습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할 때

일본어로 残る(のこる)

 

이 단어를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우리말로 남다의 단어를 쓰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말과 어순이 비슷하다고 해서

무조건 같을 것이라는 생각!!

일본어로 엄연히 외국어라는 점!!

절대 잊으시면 안되요.ㅎㅎ

 

 

그럼 어떻게 표현하는 지 알아볼까요~

 

 

 

 

 

 

1.

5分残りました。

5ぶんのこりました。

고분    노코리마시따.

5분 남았습니다.

 

2.

あと5分です。

あと5ぶんです。

아또고분데스.

(앞으로) 5분 남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사용하셔야 한답니다.^^

 

시간이나 얼마 남았다 이런 식의 상황이라면

2번을 쓰시면 되요.

 

 

残る 는 상처가 남았다든지, 밥이 남았다든지

이런 경우에 쓸 수 있지요~^^

 

 

 

헷갈릴 수 있겠지만

하나하나 차근차근 같이

공부해 보아요~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여기서~

인사를 드립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