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내 스타일의 결혼한복맞춤 볼수록 기분 좋아

내 스타일의 결혼한복맞춤 볼수록 기분 좋아

 

 

 

 

 

 

결혼 전 한복을 준비할 때

두 가지의 고민이 생기죠.

대여한복으로 할 것인가

한복맞춤으로 할 것 인가

 

 

대여한복의 경우

필요에 따라 그 때 그 때

준비해서 입을 수 있다는 장점!!

 

결혼한복맞춤의 경우

내 스타일대로 한복을

디자인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언제든지

옷 장에서 꺼내어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래서 많은 고민 끝에

한복맞춤으로 하기로 결정!!

그래도 결혼식 끝내고서

뭔가 하나쯤은 남기고 싶어서

이런 결정을 했어요.

 

 

 

 

 

 

 

 

결혼한복맞춤을 하기 위해

여러 한복집을 방문했어요.

역시나 많은 원단들이

한 켠에 자리잡고 있더라구요.

 

 

대충 보고 괜찮은 한복집에서

맞추면 되겠지 했는데

그건 또 아닌 것 같더라구요.

원단 퀄리티도 그렇고

디자인을 뽑아내는 실력도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통 마네킹에 디피되어 있는

디자인을 보면 어느 정도

느낌이 오는데 가본 한복집들은

마음에 든다!! 가 아니라

글쎄.. 이런 느낌???

 

 

 

 

 

 

 

 

 

그래도 결혼식에 입을 한복인데

되도록 좋은 원단과

실력이 괜찮은 한복집에서

하려고 무던히 찾고 또 찾았습니다.ㅎㅎ

 

 

큰 한복집도 몇군데 다니고 했는데

마음에 들지는 않았어요.

 

포기하지 않고 찾은 결과

마음에 드는 한복집을

찾게 되었지요~ 하하하하~

 

베틀한복이라는 곳인데

매장 규모도 크거니와

마네킹에 디피되어 있는

한복디자인이 굉장히 이쁜거 있죠.

그리고 원단도 굉장히 많았고

뭔가 좋아보이더라구요.ㅎ

 

나의 결혼한복맞춤

너무 기대가 되었습니다~

 

 

 

 

 

 

어떤 디자인으로 할지

엄청 고민이 되더라구요.

전문가 선생님께서 우리를 보시더니

이러이러한 느낌으로 입어보면

어떻겠냐며~ 완전 친절!!

 

원단을 작게 잘라서

미니어처로 위아래 배색도

해서 보여주셨어요.

완전 짱짱!!!ㅎㅎ

 

 

여기에 자수나 장식을

포인트로 달수도 있다고 하셔서

이런저런 것들을 보여주셨습니다.

 

나의 결혼한복맞춤이 이런 것들까지

장착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나의 의견이 고스란히 반영된

한복 디자인이라 그런지

빨리 입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하는 기대가 되었습니다.

 

 

얼마나 이쁘고 얼마나 굉장할지~

친구들도 한복입은 모습을 보면

완전 놀라지 않을까 하는

행복한 기대감도 들었습니다.

대여한복 가격이랑

한복맞춤 가격이랑 비교를 했는데

대여한복을 여러번 하는 것 보다는

한복맞춤으로 하는 것이

제 생각에는 더 경제적일 것 같았어요.

 

어차리 결혼식 말고도 명절이나

가족 잔치에도 입어야 하니

결혼한복맞춤은 탁월한 선택!!

 

 

 

 

 

 

 

어떤 디자인으로 나오게 될지

하루하루가 기다려졌습니다.ㅎㅎ

 

친구들 중에서 결혼예정인 친구한테

결혼한복맞춤으로 하는게

어떻겠냐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한복집도 추천을 해주었습니다.

여러 한복집 중에서 여기가

원단도 그렇고 색감이 굉장히 많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매장이 너무 깔끔하고

정리정돈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한복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이

이뻤구요. 그래서 추천을 해주었죠.^^

 

 

한복만큼 이렇게 가슴 떨리게 하는

옷은 없었던 것 같아요.

드레스나 정장도 해내지 못한 걸

한복이 해내내요.ㅎㅎ

 

 

 

 

 

 

 

 

볼수록 기분 좋은 결혼한복맞춤!!

빨리 입고 웨딩사진을

찍으러 가고 싶네요.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는데

한복컷만 따로 야외에서 찍을지

고민하고 있어요.

이왕 한복맞춤을 한거라면

좀 더 제대로 사진을

남겨보고 싶어서.

 

 

혹시 한복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베틀한복을 방문해 보세요.

진심 추천합니다.ㅎㅎ

 

 

행복한 기운 받으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