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우리의 결혼식 의상은 전통한복 스타일~

우리의 결혼식 의상은 전통한복 스타일~

 

 

 

 

 

 

결혼식 의상 결정할 때

참 고민이 많아요.

드레스, 정장이냐, 한복이냐

 

 

많은 분들은 대부분 드레스랑 정장으로

결정을 하셨겠지만 저희는 조금

생각을 바꿔서 전통한복으로

결혼식 의상을 준비하기로 했어요.

 

우리만의 스타일로

결혼식을 준비하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한복입은 모습을 보면

친구들도 집안 어르신들도

깜짝 놀라지 않을까 해서~ㅎㅎ

 

이쁜 한복 디자인이 있는

한복집을 엄청 알아보았더랬죠~

 

 

 

 

 

 

 

 

몇군데 가보기는 했는데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었어요.

그래도 결혼식에 입을 한복이기도 하고,

뭔가 생각했던 전통한복이 아니라서

그냥 집으로 돌아가기도 했어요.

 

처음부터 한복은 하면 안되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우리가 너무 무리하게

한복만 고집을 한 건 아닌가 했습니다.

 

조금만 더 한복집을 찾아보고

그래도 없으면 포기를 하자고

결정을 했어요.

 

 

 

 

 

 

 

좀 더 적극적으로 한복 디자인이

다양한 한복집들로 알아보았고

예약해서 가본 곳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은

베틀한복이었습니다.

 

 

전통한복굉장히 고급스럽고

저희가 원했던 스타일이랑

너무 잘 맞았던 것 같아요.ㅎㅎ

 

전에 갔었던 한복집들은

이쁜 디자인이 몇 없었는데

베틀한복에 있는 디자인은

보는 한복마다 이뻐서

결정하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이런 걸 행복한 고민이라고

해야하는건지~ㅎㅎ

 

전통한복을 보면 볼수록

빨리 입고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어요.

아~ 이런 한복이라면 드레스나

정장은 굳이 안입업도 되겠구나

우리만의 스페셜한 결혼식을

준비할 수 있겠구나

이런 느낌이 빡!! 하고 들어다구요.^^

 

 

이 맛에 옷을 준비하나봐요.

누가 결혼 준비하면서

이런 멋진 한복을 입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이나 했을까요.>0<

 

 

 

 

 

 

한복준비하면서 힘들기는 했지만

마음에 드는 스타일로

전통한복을 찾고 입을 수 있다는 것이

마냥 행복했습니다.

 

준비한 한복을 가지고

웨딩촬영을 했는데

헬퍼 이모님이 한복이 굉장히

고급스럽고 이쁘다며

지금까지 봤던 한복중에

제일 좋다고 해주셨어요~

 

이 이야기 듣는데

어쩜 그렇게 기분이 좋던지~^0^

 

베틀한복 덕분에

굉장히 기분이 좋아졌던 시간이었죠~

 

 

 

 

 

 

 

 

저희는 웨딩촬영 뿐만 아니라

본식에서도 전통한복을 입고

식을 진행할 것이라서

처음부터 그렇게 고집스럽게

한복집을 알아보고 디자인을

꼼꼼히 본 것 같아요.

 

비록 전통혼례처럼 식을

올리진 못해도 한복만이라도

전통한복 스타일로

입고 싶었거든요.

 

남들 다하는 결혼식이지만

옷이라도 조금은 특별하게

준비했으면 하는 생각이 커서인지

의상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다행스러운건 한복이라는

옷이 있다는 것에 감사했으며

우리 둘의 마음을 사로 잡기에

충분했던 전통한복을 찾을 수 있다는 것!!

 

너무나 특별한 결혼식이 될 것이라는 사실은

눈꼽만큼 의심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결혼날짜를 기다리며

다른 것들 준비로 바쁘기는 하지만

그래도 한복만 생각하면

굉장히 기분이 좋습니다.ㅎㅎㅎㅎ

 

 

친구들이 옷에 대해

막 물어보고 그랬는데

아직 안알려주었네요.

신부대기실에 오면 깜짝 놀라라고~

 

 

 

 

 

 

한복이 이쁜 줄은 알고 있었지만

전통한복이 이렇게나 매력적이고

고급스럽다는 것은 이번을 계기로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결혼준비할 친구들한테는

꼭 한복하라고 하고 싶어요.

한복을 아예 안한 친구들도 있는데

나중에 들어보면 그래도 한 번이라도

입어볼 껄 하는 이야기도 하더라구요.

 

 

한복은 결혼식의상에서

절대 빠지면 안될 것 같아요.

언제 또 이런 이쁜 한복을

입어보겠어요~^^

 

다이나믹했던 예랑 예신의

한복준비 이야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