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33탄~!!

어느새 불금이네요~

불금에는 항상 저녁에 어떤 음식을 먹을까

엄청 고민을 한답니다.ㅎㅎ

 

여러분은 불금 스케줄이 어떻게 되시나요~

 

 

빨리 친구들이랑 신나게 놀고 싶네요.^^

 

 

오늘 꽃선비와 함께 일본어회화 공부!!

 

오늘은 일상에서 자주 쓸 법한 일본어를

알아볼까해요~

 

 

 

 

 

 

どこから手をつけていいやら。。。

도꼬까라 테오 쯔께테 이이야라

어디부터 손을 대야 좋을지..

 

▶ 단어공부

手をつける

손을 대다

 

やら

~인지, 쉽게 어떤 것을 못정할 때

 

예를 들면 오랜만에 집청소를 하려고 생각하니

어디부터 손을 대야할지..ㅋㅋ

꽃선비도 이렇네요. 주말에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지금껏 안하고 있다는...@.@

 

 

 

料理なら得意だから、私に任せて!!

료- 리나라 토쿠이다까라, 와타시니 마카세떼!!

요리라면 자신있으니까 나한테 맡겨!!!

 

 ▶ 단어공부

得意

잘하는 것, 어떤 것을 잘한다고 할 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요리에 자신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요리는 진짜 너무 못해서...ㅠㅠ

 

 

私はおいしいものを食べて(い)る時が一番幸せです。

와따시와 오이시이모노오 타베떼(이)루 토끼가 이찌방 시아와세데스.

나는 맛있는 걸 먹고 있을 때가 제일 행복해요.

 

 

이건 꽃선비가 굉장히 좋아하죠~

맛있는 걸 먹을 때가 제일 행복해요.ㅋㅋㅋ

오늘은 어떤 맛있는 걸 먹을까나~

 

 

어때요??

은근 자주 사용하실 것 같은 말이죠??ㅎㅎ

 

 

가끔은 이렇게 우리가 자주 사용할 것 같은

말을 일본어로 이야기 해보아요. 유후~

 

 

신나는 불금에 공부해 본 일본어 회화~!!

오늘은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