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32탄~!!

연말부터 새해가 되고 나서도

너무 맛있는 걸 많이 먹어서 살이

엄청 찌고 있는 중이네요.ㅎㅎ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아서

참을 수가 없답니다.ㅋㅋㅋ

 

한 번 먹으면 자꾸만 먹게되는

그런 음식들이 있죠.

 

자꾸만 먹는다, 계속 먹게 된다

이런 표현은 일본어로 어떻게

이야기를 할까요~

 

같이 공부해 보도록 해요~

 

 

 

 

 

 

 

 

これ、一度食べ始めると止まらないんだ。

코레, 이찌도 타베하지메루또 토마라나잉다.

이거 한 번 먹기 시작하면 멈출 수가 없지~

 

 

지금 생각나는 건 매콤한 쭈꾸미가 생각나네요.ㅋㅋ

 

 

 

ピリ辛が後を引くね。

피리카라가 아또오 히꾸네.

자극적인 매운 맛이 여운이 남아

자극적인 매운 맛이 자꾸 생각나

 

 

매운데 자꾸만 손이 가는 중독적인 맛!!

이래서 매운 음식을 멀리 할 수 없나봐요.^^

 

 

▶ 단어공부

後を引く

 

여운이 남다, 미련이 남다 라는 뜻인데

음식 같은 것에 붙어서 쓰이게 되면

계속 뭔가가 하고 싶어진다는 뜻이 된답니다.^^

 

 

 

お酒を飲み始めると後を引く。

오사케오 노미하지메루또 아또오 히꾸.

술을 마시기 시작하면 더 마시고 싶다.

 

 

음주는 음.. 그러면 안되는데 자꾸 마시게 되는

이상한 녀석이죠.^^;

 

 

오늘 저녁은 매콤한 불족발이 땡기네요.ㅋㅋ

불족말에 시원한 맥주 한 잔 하면 기가막힌

저녁이 될 것 같네요.

 

 

 

이상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