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30탄~!!

안올 것 같던 12월의 마지막 금요일.

이제 며칠 안있으면 2019년..

한살을 더 먹네요. 컥...ㅠㅠ

 

꽃선비는 연말 마지막날까지 모임이 있어서

하루하루가 즐겁기도 하지만 피곤하기도..^^

 

 

연말이면 모임도 모임이지만

연인들의 시간이기도 하죠.

커플들을 보면 왜이렇게 부러운지~

앞으로의 연인을 위해 소개팅을

친구나 지인에게 받기도 해요.

 

오늘은 소개팅에 대해 알아볼까요~

 

 

 

 

 

 

소개팅!!

우리가 흔히 말하는 소개팅은 뭐라고 할까요??

 

 

紹介

쇼-카이

소개

 

 

뭔가 특별한 단어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지만 보통은 이 단어로 쓰는 것 같아요.

 

 

소개팅 말고 결혼을 전제로 만남을 갖는

맞선이라는 단어도 있죠.

 

 

お見合い 

오미아이

맞선

 

 

그리고 미팅도 있죠.

대학생 때 많이하는~ㅎㅎ

 

 

 

合コン

고-콘

미팅

 

 

合同 + コンパニㅡ

합동    company

 

 

 

이 두가지의 합성어랍니다.

재미있네요~ 이렇게 쓰다보니.ㅎㅎ

미팅은 한 번도 안해봤어요.

쑥쓰러움이 워낙 많은지라~ㅋㅋ

 

 

 

그리고 어떤 모임에서

괜찮은 사람을 보며 관심이 있다거나 하는

말을 사용할 때가 있어요.

 

 

関心がある

칸싱가 아루

 

관심이 있다 라는 뜻이지만

이렇게 말하지는 않아요.

 

 

気になる

키니나루

 

궁금하다, 신경이 쓰이다 라는 표현으로 써요.

 

 

気になる人がいる

키니나루히또가 이루

궁금한 사람이 있다, 신경쓰이는 사람이 있다

 

 

이렇게 쓴답니다.ㅎㅎ

 

꽃선비는 언제쯤 이런 사람이 생길까요~

 

 

너무 과음하지 마시고 여행가신다면

꼭 안전운전하세요.^^

 

이번 주말도 꽃선비는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모임을 가져볼 예정이랍니다~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