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저희가 생각했던 분위기에 맞게 맞춤한복했어요~

 

저는 결혼을 하면서 가장 중점으로 뒀던 건

의상이었던 것 같아요! 드레스와 한복

드레스를 볼때에는 물론 예쁘고 멋있다고

느꼈지만 제가 준비했던 한복보다는

감동이 좀 덜했던 것 같습니당

 

제가 한복에 대한 관심도 있고

애착이 남달라서인 것 같아요~

기대하지 않았던 한복이 너무나도

고급스러워서 저는 한복대여를

할까 고민했었는데 맞춤한복으로

바꿔서 준비할 정도였으니 말이죠

 

그만큼 한복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고급스럽고 멋있어서

한복맞춤으로 결정했어요

 

마음같았으면 여러벌로 맞춤해서

한복을 입어 보고 싶었지만

정해진 예산에서 짜야하기 때문에

한벌만 맞춤을 했습니다..ㅎㅎ

 

 

 

일단 제가 방문했던 한복을 보면

어쩜 이렇게 디자인을 할 생각을 했을까

정말 신기하고 멋있었어요!

 

제가 디자인쪽에서 일을 하다보니

이런 예쁘고 개성있는 디자인이

참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처음엔 대여로 생각했다가 한복 하나만

딱 보고 바로 맞춤을 결정했어요

결정하고 나서 절대 1도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저의 안목은 아직 죽지 않았어용....!!

 

맞춤한복들을 보면서 색감이며

꾸밀 수 있는 디자인이며 그 범위가

굉장히 다양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여러가지 디자인을 보고

참고를 했고 한복의 원단을 함께

보면서 결정을 했어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한복원단이

굉장히 다양하게 있고

색도 다양하더라구요

 

근데 더 신기했던 건 원단에 따라서도

같은 색상인데 느낌, 분위기가

달랐던 거였습니다!

 

어떤 원단과 색상을 고를지 또

어떤 문양과 디자인이 들어간 한복을

입을지 굉장히 고민했어요;;ㅠㅠ

 

일단 맞춤한복 샘플사진들을 보여주셨는데

그걸 보고 나서도 더 패닉이 왔습니다

느낌이 굉장히 고급스럽고 멋졌어요

 

일단 색감들을 비교해 주시고 어떤 색상이

어울리는지 봐주시고 나서는 색감을 결정한 뒤에

어떤 디자인을 넣을지 본격적으로

상담을 돌입했답니다!

 

 

 

어떤 디자인을 넣을지 일단 저고리

한복 색만 고른 상태라서 어떤 느낌으로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여쭤 봤는데

일단 전체적인 저희가 준비하고 싶어 했던

방향에 맞춰서 디자인을 해주셨는데

너무 예쁘고 멋있어서 놀랐답니다

 

미니어쳐로 한복 디자인 한 걸 보여주시는데

굉장히 고급스러우면서 화사하고

우아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느낌이었어요

 

그렇게 전체적인 한복은 결정을 했고

사이즈와 치수 확인을 했습니다

 

사이즈를 측정하고 예쁜 핏이 나올 수 있도록

딱 맞고 예쁜 한복을 준비해주신다고 하셨어용

감동감동.....! 여러가지 한복들을 보여주시고

비교해 주시면서 잘어울리는 한복으로

찾아주시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맞춤한복으로 하기를 정말 잘했다고 생각해요

지금 봐도 얼마나 고급스러운지

한복 볼때마다 그때의 추억 행복한 순간이

떠오르는데 너무 좋습니다~~>_<

 

 

 

그렇게 한복을 보고 맞춤한복은
제작기간이 꽤나 오래 걸리는데

얼마나 기다리고 기대했는지

딱 한복맞춤이 완성되고 픽업할 날짜에

맞춰서 한복을 가지고 와서 보는데

너무 잘어울리고 딱 맞는 한복을

입을 수 있었습니다!!!ㅎㅎ

 

다시 한복을 해도 변함없이 이곳에서

한복을 준비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완벽하고 예뻤던 한복이었어요

 

사실 사진으로는 큰 변화가 없을 겁니다

실제로 봤을때 고급스럽고

아름다움이 더 크게 와닿아요!

 

아무튼 그렇게 최종결정을 하고 나서

결혼식때 주변에서 얼마나 칭찬을 하던지

친구들은 한복이 잘안어울릴 줄 알았는데

너무 예쁘다면서 놀리더라구용..

 

한복맞춤은 결혼준비하면서 정말

잘했다고 느낍니당 !~~~

 

 

 

사실 많은 신랑, 신부님이 걱정하는건

비용적인 부분인 것 같아요!

사실 저도 처음 속으로 맞춤한복을 하면

비용이 엄청 부담스러울 줄 알았는데

한복대여와 비교했을때 큰차이가 없었고

또 두고두고 입을 걸 생각하면

한복맞춤으로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한복대여로 딱 결정하신 분들은 모르겠지만

대여와 맞춤으로 고민하신다면

저는 무조건 맞춤 한복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했습니다

행사때도 입고 신랑과 여행을 많이 다니는 편인데

해외여행갈때 입고 여행했었는데

너무 재밌고 이색적이었어요!!

 

 

그리고 제가 방문했던 한복집인 베틀한복이

확장이전을 해서 영등포점으로

이전을 했다고 해용.....!!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본래 홍대에 있었는데

이번에 큰 곳으로 이전을 해서 더

깔끔해지고 예뻐졌다고 하니

한번 방문해 보시고 상담 추천드립니다

 

한복만 구경하고 오셔도 되고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니 걱정하지 마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