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웨딩한복 고통의 연속... 그 결과는!!

 

결혼을 하고 난 시점에서 제가 제일

잘했다고 생각이 들었던 건

다름아닌 웨딩한복이었어요!

 

제가 준비했던 결혼한복에 대해

뒤늦은 후기들을 말씀드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답니다

 

저는 굉장히 성격이 까탈스럽고

까다롭기 때문에 웨딩한복을 알아볼때에도

굉장히 다양한 한복집을 다녔고

여러가지 비교해 가면서 한복을

구경했던 것 같아요~

 

그때는 결혼준비를 처음하다보니

더 더 꼼꼼하고 확실하게

알아보고 찾아 봤던 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준비하는게 피곤하긴 하지만

막상 완벽하게 준비한 걸 보면

너무 행복하고 기분이 좋더라구요

 

 

 

일단 제가 처음으로 알아본 건

주변 사람들이 어디서 한복을

준비했는지를 먼저 물어봤었고

추가로 인터넷으로 좀 더 깊이있게

시간날때마다 알아봤던 것 같아요

 

그렇게 하나둘씩 한복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난뒤에 그렇게 후보를 정해두고

하나씩 한복투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여러 한복집을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는게 한복투어라고 하더라구요

그때는 내가 그렇게 하게 될 줄

꿈에도 몰랐었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고민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그렇게 처음 알아 봤던 웨딩한복을

구경했던 곳은 디자인도 무난했고

사이즈도 무난무난했는데 관리를

안한건지 한복의 상태가 만족스럽지 않았어요

 

가격이 저렴하기도 했고 역시

싼게 비지떡인가 하면서 다른 곳도

구경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곳으로

바로 방문을 했습니다!

 

 

 

다른 곳을 딱 갔는데 한복 디자인도

괜찮았고 다 괜찮았는데 직원분이

너무 불친절하신거 있죠.....

 

한복을 입어 봐도 되겠냐고 여쭤봤는데

뭘 입어보냐고 어울릴거라는 식으로

기분나쁘게 행동하고 다른 디자인도

더 보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표정이 싹 굳으면서 다른 것도 보여달라구요?

이런 식으로 말씀을 하시는데 너무

기분이 상해서 다른 곳으로 저도

좋은 말이 안나올 것 같아서 괜찮다고

하고 바로 나왔습니다...

 

인터넷에서 한복 투어 후기라고 하면서

좋은 곳 하나 찾기가 쉽지 않다고 하던데

정말 그말에 공감이 되더라구요...ㅠㅠ

 

아 다음에 가는 곳도 불친절하거나

웨딩한복 상태가 엉망이면 어쩔까

정말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래도 결혼한복인데 조금이라도

힘을 내서 찾아보자 하고 다른 곳에 갔죠

 

그렇게 해서 마지막으로 가게 된

곳 저의 최종적으로 준비했던 곳인

베틀한복이라는 한복집이에요

 

일단 딱 들어가서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는 모습을 보며

서비스는 정말 최고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저는 뭐 친절함 이런건 기대도 안해요

한복을 구경하는데 제가 원하는 느낌으로

준비를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데

그렇게 친절하게 말씀해 주시고

맞춰서 준비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곳을 보면서 놀랐던 것이

테블릿이 자리마다 있었는데 거기에

사진들이 보기 좋게 정리가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보기에도 편리했고 사진들을 보며

직접 한복을 확인하고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렇게 결혼한복으로 어떤 한복이 있는지

직원분께 여쭤봤고 저희와 어울리는 디자인을

쭉 추천해 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셨어요

 

 

 

여러가지 디자인을 보면서 제 취향과

신랑의 취향이 비슷한 한복으로

바꿔가면서 입어보고 했는데

제일 마음에 들었던 웨딩한복이

두가지 정도 됐는데 그 둘중

정말 많이 고민이 되었습니다....

 

일단 웨딩한복을 입어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직접 입어 보고

난 뒤에 비교해 보고 결정했어요

 

한복투어를 하면서 정말 많이

낙심하고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이렇게 예쁘고 퀄리티좋은 한복을

준비할 수 있게 돼서 너무 다행이었습니다

ㅠㅠ 행복 그 자체였어요!!

 

사이즈를 확인하고 마지막까지

챙겨주시고 여러가지 가방,소품들까지

같이 챙겨주시는데 모든 부분들이 좋았습니다

 

 

 

한복을 입은 모습들을 보며 하객분들

친척분들이 얼마나 칭찬을 해주셨던지

한복 안준비했으면 정말 큰일날 뻔 했죠

 

정말 힘든만큼 보람있고 뿌듯했던

웨딩한복 준비였습니다~~

 

결혼한 뒤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결혼한복을 준비했던 건 절대

후회없어용~~ 사실 한복에 대해서

별 생각없었는데 예쁘고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여러분께서도 결혼할때에는 한복준비는

꼭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준비했던 곳인 베틀한복 홍대점!

근데 이번에 확장으로 영등포점으로

이전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홍대점으로 알고 가셨으면 큰일 날 뻔 했습니다

제가 갔던 곳은 홍대쪽이었지만

이제는 베틀한복 영등포점이기 때문에

꼭 기억하셔서 한복을 준비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