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결혼한복대여 꿈에 그리던 모습을 찾았어요!

 

저희는 결혼준비를 다 수월하게

준비했지만 유독 결혼한복은

조금 힘들게 준비했던 것 같아요~

 

돌아보면 가장 예쁘고 많은 칭찬을

받았던 건 한복대여를 한 일인데

그만큼 보람있고 뿌듯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힘들었던 이유는 아무래도

한복투어를 했던 게 아니었나 싶어요

 

제가 결혼한복대여를 준비하면서

처음이기도 하고 욕심이 많아서

이곳저곳 구경해서 비교해 보고

한복을 고르자 라는 생각을 해서

여러 곳을 한꺼번에 갔다가 확인하다

보니 좀 많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결과적으로는 가장 예쁘고

멋진 결혼한복을 입을 수 있어서

다행이기도 하고~ 행복해요!!

 

 

 

일단 제가 갔던 한복대여집은

총 4군데였던 것 같아요~

생각보다 많았는데 마음에 들지

않는 곳은 금방 구경을 하고 가다 보니

한 번에 깔끔하게 준비할 수 있었죠

 

일단 처음 결혼한복대여를 하려고

방문했던 한복대여점은 디자인이

다양하지 못해서 한번 쓱 구경한 뒤에

다시 오겠다고 말씀을 드리고 두 번째

한복집으로 가게 되었답니다!

 

두 번째 한복집은 매장도 깔끔하고

디자인도 많이 있었지만 강요하는 게

좀 많이 심했어요 저는 이것저것

다른 한복이랑도 비교해 보고 싶고

결혼한복이라서 조금 더 오래 구경하고

고르고 싶었는데 재촉을 많이 하셨습니다

 

그래서 아 이곳은 그냥 정 한복 할 곳이

없는 경우에 다시 방문을 해야겠다 하고

다른 한복집을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나왔죠

 

 

 

그렇게 세 번째 갔던 한복대여점을 갔는데

한복대여의 상태도 괜찮았고~

디자인도 깔끔하니 결혼한복으로

좋겠다 생각했는데 사이즈가 없어서 난감...

정말 난감했었습니다!!!

 

예랑이가 좀 오버사이즈이긴 하지만

이렇게 사이즈가 다양하지 못할 줄은

몰랐어요ㅠㅠ 따로 수선도 안된다고 하시기에

어쩔 수 없이 피팅을 하지도 못하고

마지막으로 남은 희망의 결혼한복대여를

할 한복집을 방문을 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기대 이상으로

만족하고 좋았던 한복대여점이었어요

일단 결혼한복의 종류는 말도 할 수 없이

다양하게 있었고 매장의

인테리어도 정말 고급스럽더군요..!!

 

 

 

일단 결혼한복대여를 하려고 알아봤다

말씀을 드렸더니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고

천천히 결혼한복을 보여주셨어요

 

직원분이 다른 재촉이나 강요도

전혀 없으셨고 일단 어울리는 디자인을

찾아 보시고 난 뒤에 직원분께서

추천을 함께 해주시겠다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한복의 종류도 워낙 많고

어떤 한복이 어울릴지 좀처럼 어려워서

직원분의 도움을 좀 받았어요

 

저희는 웨딩촬영 때 입을 한복들을

쭉 구경했는데 웨딩 한복, 본식 한복,

피로연한복 정말 다양한 한복들이 있었답니다

 

종류도 그렇고 행사의 특성에 따라

어떤 분위기의 한복을 입는지

천천히 설명을 해주시는데 그 점이 좋았어요

 

 

 

그렇게 여러 가지 한복들을 구경했는데

혼례복이 정말 예쁘고 고급스러워 보였어요

 

본식 때 입을 결혼한복으로 선택을

많이 해주시는 디자인이라고 하셨는데

저는 아쉽게도 드레스는 계약을 한 상태라

입지는 못했지만 정말 본식때 드레스를

대신해서 입으면 정말 멋있을 것 같았습니다!

 

또 실제로도 많은 신랑, 신부님께서

선택해 주시는 한복 디자인이라고 하니

여러분께서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구경했던 전통혼례복 이외에도

다양한 느낌의 결혼한복이 있었어요

저희는 웨딩촬영 때 입는 깔끔한 스타일의

한복대여를 원해서 저고리, 쾌자를

주로 구경했고 최종적으로

결혼한복대여를 했습니다!

(직원분께서 명칭도 알려주셨답니다!^^)

 

 

 

일단 여러 가지 결혼한복을 직접 입어보고

결정을 해야겠다고 생각을 해서 입어 봤는데

한복 사이즈도 딱 맞고 팔 길이가 조금 길었는데

이건 수선으로 해준다고 하셔서 다행이었어요

 

그렇게 결혼한복대여를 끝내고 최종적으로

계약한 내용을 확인하고 난 뒤에 웨딩촬영을

무사히 잘 마무리 지었답니다!!!

 

그래도 최종적으로 4번째로 방문했던

한복대여점인 베틀한복 한복의 퀄리티도

그렇고 상태와 디자인 모두 좋았고

아주 뿌듯하게 결혼한복을 준비했네요

 

디자인도 개성있는 디자인도 많이

있었는데 직원분께서 직접

제직과 염색까지 하신다고 신기했습니다

 

마음에 들고 예쁜 한복으로 준비해서

너무 다행이고 비록 조금 힘들긴 했지만

멋있게 촬영해서 기분이 너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