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결혼한복비용 역대급으로 잘했어요~

 

결혼을 준비하면서 예산을 짜는데에

정말 많이 고민하고 걱정을 했어요

그렇게 하나하나 비용을 확인하고

예산을 짰는데 가장 걱정이었던 것은

한복비용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준비하는 결혼한복이기 때문에

어떻게 금액대가 형성되는지 정확하게

몰랐고 그래서 인터넷으로 여러가지 알아 봤어요

 

인터넷에서도 직접적으로 언급한 글이

많이 있지 않았고 댓글이나 쪽지로

알려주는 경우가 많아서 카페 가입도

가입해서 활동하면서 정보를 모았습니다

 

결혼한복비용을 비롯해서 퀄리티,

디자인을 확인한 뒤에 후보를

3~4곳 정도 두고 같은 날 다른 시간대로
차이를 둬서 예약날짜를 잡게 되었어요

 

결혼한복을 준비할때 최고는

무조건 한복투어를 해서 가격비교해보고

하는게 최고라고 해서 그렇게 했답니다!

 

 

 

일단 한복집마다 형성되는 가격도

전부 다르고 또 같은 한복집에서도

디자인에 따라 한복비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직접 가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처음에는 그냥 막연하게 힘들어서

한 곳만 가서 디자인 구경하고

결혼한복을 준비해야 겠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3~4곳 정도 알아 봤고 예약날짜에

맞춰서 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처음으로 방문하게 된 한복집은

디자인도 깔끔하고 결혼한복비용도

괜찮았던 곳이었습니다!!!

 

그렇게 직원분이 안내해 주셨고 그렇게

상담하는 곳으로 갔는데 옆에 상담을

하셔서 그런지 집중이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디자인만 예쁘면 괜찮겠다 싶어서

디자인을 봤는데 깔끔하긴 한데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결혼한복의 종류가 다양하게

있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서 일단 쭉 구경하고 예랑이와

함께 얘기해서 다른 한복집을

가자고 하고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두번째로 방문했던 한복집은

깔끔하고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물론 결혼한복비용은 어떤지 확실하게

몰랐지만 디자인이 예쁘면 금액대 상관없이

준비해야 겠다 하고 방문했습니다!

 

그렇게 갔는데 취향에 맞는 한복이 있었지만

터무니없이 비싼 한복비용때문에

아쉽지만 포기를 했어요~~

 

사실 조금이라도 결혼한복이 비싸더라도

괜찮겠다 싶었는데 정말 어떤거 추가해서

대여해 입으면 추가되고 가격이 밑도 끝도

없이 비싸서 그냥 다른 곳을 가야 겠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아쉬웠던 건 직원분이었어요

보통 결혼한복을 보러 온 예신, 예랑이가

원하는 느낌으로 추천을 해주시는데

그 직원분은 실적때문인지 계속 다른

디자인으로 추천을 해주셔서 조금

부담스럽고 민망했었습니다...ㅠㅠ

 

 

 

그렇게 나와서 마지막으로 예약한 최종

한복집으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야심차게 기대에 부풀어서

예쁘게 준비해야 겠다 생각이 들었는데

점점 마음에 드는 곳이 없다보니

다시 찾아야 되나 싶었고 고민이 많았어요

 

딱 마지막으로 가보고 마음에 안들면

다시 해야겠다 했고 들어갔는데

정말 많이 놀라고 신기했었습니다!

 

디자인이 다양하게 있었던 것도 그렇고

직원분 한분께서 전담으로 한복상담을

해주셨던 것부터 시작해서 프라이빗하게

상담실이 따로 있었다는 것.....!

 

사실 이게 가장 제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게다가 결혼한복비용도 제가 생각했던

예산안에서 해결 할 수 있어서 바로

선택을 하고 신나게 디자인을 구경했습니다

 

 

 

일단 결혼한복이 다양하게 있어서

직원분께 몇가지 추천을 받았고

따로 저도 이곳 저곳 돌아보면서

구경하기도 했고 또 자리마다 태블릿이

있어서 안에 있는 한복화보를 보면서

한복을 골랐어요 대체적으로

제가 봤던 디자인의 결혼한복비용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합리적이어서

마음놓고 고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셔서

더 편하게 보고 입어 봤어요~

원래 입고 싶었던 스타일부터 시작해서

아예 제가 원했던 이미지와는 다른

디자인의 한복으로 다양하게

시도를 해봤는데 그게 참 좋았습니다

 

그렇게 최종적으로 한복을 선택한 뒤에

사이즈맞춰서 피팅을 해봤고

최종적으로 게약을 진행하기로 했어요

 

한복비용도 생각했던 예산보다 저렴히

잘하게 된 것 같아서 뿌듯했고

디자인이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최종적으로 선택했던건 위에 디자인이여용!

대여로 준비하기 때문에 퀄리티는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고퀄이고

색감, 디자인을 직접해서 그런지

더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이 났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무사히 결혼한복을

준비할 수 있었던 건 한복집덕분이죠

여러 사이트도 비교해 보면서

결혼한복비용부터 시작해서 사이즈,

퀄리티 다 찾아 봤었는데 그만큼

노력한 결실이 맺어진 것 같아서

너무 뿌듯하고 행복해용~~~~

 

여러분들께서도 한복을 준비하신다면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갔던 한복집 이름은 베틀한복이구

한복비용은 물론이고 모든 부분에서

만족했던 곳이여용.....!!!

 

관리까지 세세하고 꼼꼼하게 해주시니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겁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