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행복한 잔치한복

돌복대여 한복으로 한번에 끝냈어요~

 

제가 제일 많이도 걱정했던건 돌복

저는 돌잔치를 크게 하지 않으려고

생각을 했고 그만큼 다른 거에 집중을

하자 해서 돌스냅과 돌복에 집중해서

정말 많이 고민하고 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찾아보다가 알게 됐던 돌한복

한복이 정장보다는 뭔가 더 기념적이고

예쁠 것 같았고 또 스냅사진을

찍어 줄 생각이었는데 한옥과 함께

촬영을 하게 되면 더 더 멋있을 것 같아서

그렇게 선택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돌복대여를 할 수 있는 곳

여기저기 맘카페에서 물어보고

찾아 본 가운데 베틀한복이라는

한복대여점을 알게 되었어요~

 

일단 결혼식때 입을 한복뿐 아니라

돌한복, 여러가지 행사한복들을

대여, 맞춤하는 곳으로 유명해서

단번에 선택을 하게 되었답니다!!

 

 

 

일단 후기들이 굉장히 많은 가운데

다 좋은 글 뿐이고 한옥에서 찍은

사진들을 봤는데 제가 원했던 컨셉이며

스타일이 가장 잘 떨어져서 돌복으로

선택을 하게 되었답니다!!!

 

홈페이지에 한복들이 자세히 나와있었고

밤새 구경하고 디자인을 보고 했어요~

정말 종류나 색감이 다양하게 있어서

너무 만족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원래 처음에는 아이 혼자 한복을 입혀줄까도

생각을 했지만 그러기에는 아쉬울 것 같아서

아이와 함께 저희도 한복을 입고 스냅사진을

찍기로 결정을 하게 되었어용~~

 

일단 아이 아빠와 시간을 맞춰서

방문예약을 했고 돌복대여를 위해

한복대여점에 방문을 했습니다!

 

처음 들어갔을때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인사해 주시면서 돌한복 상담을 도와주셨어요

매장안을 보면서 한복이 딱 봐도 많다는

걸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양의 한복들이

있었고 성공적인 기분이 팍팍 들었답니다!

 

 

 

일단 돌복대여로 입을 수 있는 가족한복을

다양한 스타일의 한복 사진을

태블릿으로 보여주셨습니다!

 

최대한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주시면서

저희에게 맞는 취향의 돌복을 찾았고

계속 계속 피드백을 하면서 돌복을

구경하면서 선택했어요~~

 

제가 말씀드리는 하나하나 다 들어주시고

반영해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보통은 강요하는 곳도 많이 있으니

조심하라고 하던데 그런 곳은 전혀 아니었고

오히려 기분좋은 분위기로 만들어 주셨어요

 

그래서 더 마음편히 돌복대여를

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떻게 한복을 입고 어떤 톤이 더 어울리고

어떤 디자인이 어울리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빨리 돌한복을

고를 수 있지 않았나 싶어요~

 

디자인을 쭉 구경하면서 아이의 한복들을

구경하고 한번 입어 봤습니다!

 

 

 

처음에는 계속 안입으려고 낑낑대다가

직원분께서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입혀 볼 수 있었어요 ㅠㅠㅠ

정말 못입혀 보고 돌복대여 할 뻔 했습니다

 

아이가 계속 울어서 정말 난감했었는데

직원분께서 잘 달래주고 입혀주시더라구요

정말 스킬이 남달랐습니다!!!

 

알고보니 손녀가 있다고 하시더라구용ㅋㅋㅋ

공감공감 정말 직원분과 공감대도

잘 맞고 추천해 주시는 센스도 너무

좋아서 정말 잘 맞게 돌복을 준비했어요~

 

일단 한번 입어 보고 다른 디자인도

몇가지 더 구경하면서 어떤게

더 잘어울릴까 여쭤보고 최종적으로

돌한복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근데 너무 예쁜게 많아서 좀처럼

선택하기 어려웠어요...ㅠㅠㅠㅠ

그래서 직원분께 정말 죄송한게

결정했는데 예쁜게 자꾸 아른아른

거려서 다시 결정하겠다고 말씀드리고

이걸 몇번을 반복했는지.. 참 감사하죠...

 

 

 

일단은 아무래도 더 구경을 해야겠다

싶어서 아예 결정은 나중에 하겠다고

말씀을 드리고 돌한복을 골랐어요

 

더 추천을 해달라고 말씀드리기에는

너무 염치가 없어서ㅋㅋㅋ 그리고

충분히 추천해 주셨던 돌복 전부 다

마음에 들고 멋있었답니다

 

그래서 추천해 주셨던 디자인중에서

최종적으로 선택을 하게 되었어요~

계속 봐도 생각나는 그런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돌복대여를 했습니다!

 

다시봐도 너무 마음에 드는 한복이에요

디자인이 참신하고 컬러도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 제 스타일이긴 하지만

너무 고급지고 멋있었습니당

 

그렇게 최종적으로 선택하고

이제 저와 신랑한복을 결정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가족사진을 찍을 거기 때문에

같은 느낌으로 돌한복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서 느낌에 맞춰서

예랑이는 아이와 같은 느낌으로 한복을

입고 저도 색감에 맞춰서 한복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사이즈에 맞게 입어 봤는데

딱 맞았고 은은하게 퍼지는 고급스러움과

더해서 선이 너무 곱고 아름다웠답니다

 

또 한복을 그냥 봤을때와 입어 봤을때

정말 차이가 크더라구요~~

확실히 입었을때 더 깔끔하고

핏이 살아나는게 더 예뻤습니다!

 

이제 촬영까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얼마나 예쁜 사진을 찍게 될지 궁금해요

메이크업도 하고 헤어도 하고

꾸미고 하면 더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이를 위해서 의미있고 기념적인

사진도 찍을 수 있고 돌복대여는

그렇게 한복으로 끝낼 수 있어서 기뻐요

 

여러분께서도 돌복으로 어떤 의상으로

할지 고민하시면 한복...!!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