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행복한 잔치한복

완벽한 스타일의 돌잔치한복 찾았습니다!

 

아이가 이번에 첫돌을 맞이해서 남편과

아이를 데리고 모처럼 돌잔치한복도 구경하고

바람도 쐴 겸 한복집을 가게 되었답니다

 

아이를 한번 데리고 나갈때 아이 분유며

짐, 기저귀 등등 많아서 자주자주 나가기

번거로운데 큰 마음을 먹고 나갔어요

 

일단 맘카페에서 여러가지 한복집정보들이

많이 있어서 거기서 돌한복 정보를 찾았고

그 이후로 여러가지 후기들을 찾아보니

후기도 좋고 많은 사람들이 가는 곳이어서

다른 곳 안가고 한 곳만 가기로 했습니다

 

아이때문에 보채거나 컨디션이 안좋으면

한 곳 조차도 가기 힘들어서ㅠㅠ

일단 그렇게 선정을 하게 되었어요

 

남편이 쉬는 날에 맞춰서 한복점을

예약하고 예약날짜에 맞춰서 방문했습니다

 

 

 

딱 들어가서 예약자 이름을 확인하시곤

돌잔치한복을 할 수 있도록 상담실로

안내해 주셨어요~ 딱 들어가는 순간

들었던 생각은 아이가 입을 수 있는

돌한복이 이렇게 많을 수도 있구나 했습니다

 

종류가 됐든 색감이 됐든 다양한

스타일로 있는게 정말 신기했어요!

일단 안내해 주신 직원분께서 차를

내주시고 상담을 하게 됐습니다

 

아이가 돌잔치때 입을 한복을 입고

싶은데 어떤 스타일로 입힐지

전반적으로 생각해 뒀던 디자인을

말씀을 드렸어요 일단 직원분께서

새로 나온 신상한복부터 시작해서

인기있는 아이한복, 또 아이의 피부톤

어울리는 스타일에 맞게 한복을

쭉 보여주시고 추천해 주셨습니다

 

이때 굉장히 전문가 답다는 생각을 했어요..

테블릿으로 바로바로 찾아서 보여주시고

또 직접 한복을 꺼내서 보여주시기도 했는데

바로바로 한복을 찾는 속도가 엄청났습니다ㅋㅋ

 

 

 

그렇게 하나둘씩 한복을 구경하는데

눈에 띄는 돌잔치한복을 발견했어요

그건 레이스한복이었는데 디자인도

독특하고 아이에게도 부담없이

편안하게 입힐 수 있는 의상이 되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레이스한복을

한참 구경하고 봤던 것 같아요

 

색감도 어쩜 아이와 잘어울리게

예쁘게 나왔는지 너무 마음에 들었답니다

신기하고 특색있는 한복들이 정말

많이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결혼할때

한복을 준비안해서 인지 한복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하고 많이 있는 줄 몰랐답니다

 

전통느낌, 퓨전느낌 다양하게 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돌한복을 봤어요

근데 다행이었던게 아이 컨디션도

좋아서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예쁜 한복들이 많아서 몇가지

한복을 입어볼까 해서 아이표정을

보는데 기분이 좋아보여서 이때다 싶어

피팅을 해보기로 했어요ㅋㅋㅋ

 

 

 

당연 처음 입어보는 돌잔치한복은

레이스한복으로 입혀 봤어요

아이에게도 너무 잘어울리고 디자인도

너무 귀엽게 잘 나온것 같아서

딴거 보지 말고 이걸로 결정할까 생각도

했는데 그래도 나중에 더 예쁜 한복이

있는데도 못하면 아쉬우니 더 다양한

한복들을 구경해야 겠다 했습니다

 

디자인이 많아서 꽤나 시간이 걸렸어요

그래도 직원분께서 어울리는 한복들도

딱 딱 찝어서 배색해 주시고 보여주셔서

조금 더 시간이 절약됐던 것 같습니다

 

보통 나가면 한번씩은 울거나 하는데

한복집에 있는 내내 울지도 않고

말을 너무 잘들었어요ㅠㅠ 정말 다행이었죠

 

아이가 우는 순간 피팅하는 건 절대

못하고~ 한복 보러 다음에 와야하는 상황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내내 가기 전에

정말 많이 걱정했는데 싹 사라졌어요

 

 

 

그렇게 돌잔치한복을 구경하다가

직원분께서 혹시 가족이 함께 돌한복을

입어 보는 건 어떤지 제의를 하셔서

저희 한복도 살짝콤.. 구경을 했어요

 

어른들이 입을 수 있는 한복은 말안해도

정말 다양하고 많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한복을 한번 입어 봤는데

너무 예쁘고 멋있는 거죠...ㅠㅠㅠ

 

디자인도 너무 깔끔하고 오히려

정장 이런것 보다 한복이 더 통일감있고

전체적으로 볼때 깔끔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구경을 계속 했습니다

그렇게 저희 한복은 빨리 빨리

어울리는 한복으로 결정을 해버렸습니다

시간이 얼마 안걸렸는데도 돌한복이

너무 예뻐서 다른 거 봐도 성에 안차겠다 싶었어요

 

근데 예쁜 한복들이 많아서 고민좀

하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ㅠㅠ

저도 내적갈등이 있었는데 아이한복이

더 급했기 때문에 후딱 결정했어요

 

 

 

그렇게 결정을 하고 아이가 입을 돌잔치한복을

또 다시 고르는데 이번에는 전통 당의한복이

저를 매료시켜... 레이스한복-> 당의로

돌한복을 입기로 결정을 했어요~~~

 

사실 처음에는 나이에 맞지 않아서

안어울리지 않을까 했는데... 입히고 나니

제딸이지만 너무 귀엽고 예뻤습니다..ㅠㅠ

 

그래서 이거다 싶어서 바로

돌잔치한복대여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사이즈는 대여임에도 불구하고

아이와 저희 치수를 하나하나 다 확인하셔서

한복을 한번 입어보고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 피팅도 해보고 했습니다

 

아이도 신랑도 딱 맞게 근사하게

피팅했는데 저는 소매가 조금 커서

어쩌나 했는데 팔길이에 맞게

맞춰주시고 수선이 된다고 해서

완벽하게 계약까지 끝마치고 왔어요

 

그래도 한복 하나 끝냈다는 거에

어찌나 후련하고 속이 편하던지

아이의 컨디션도 도왔고 한복도

너무 예뻐서 다른 곳 안간게 정말 신의한수..ㅠㅠ

 

전체적으로 다 만족했던 한복집입니다

날짜는 돌잔치 날짜에 맞춰서

픽업하기로 했고 예쁘게 소품도

고르고 완벽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