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어린이한복

아이도 마음에 쏙 들어 했던 유아한복

 

결혼을 하고 나서 한복집을 갈 일은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아이 유치원에서 한복을 입고

참석하라는 가정통신문을 받고

급하게 바로 유아한복을 준비할 수 있는

곳을 찾아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급하게 준비한 것 같지만 예전에

결혼했을때 준비했던 한복집이

아직 있었고 제가 모르는 사이 더 유명해져서

일단 한번 아이한복을 구경한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여유롭게 갔어요

 

아직 한복대여를 하기에는 시간여유가

있어서 유치원이 끝날때에 맞춰서

아이를 픽업해서 한복대여점으로

바로 차를 타고 갔답니다!!

 

거리는 그렇게 멀지 않았고 주차하기도

편리해서 바로 주차를 하고 갔어요~

아이도 한복 준비할 생각에 들뜨고

기뻐하는 것 같더라구요ㅋㅋㅋㅋㅋ

 

한복을 처음 입혀 보는 거라서

어떤 반응을 할 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일단 그렇게 아이와 함께 한복대여점에
방문을 하게 되었고 전에 결혼한복을

같이 준비해 주셨던 직원분께서 아직

계셔서 엄청 반갑더라구요ㅋㅋㅋㅋㅋ

 

인사를 나눴고 괜찮으시면 아이한복도

그 분께 상담 받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

다행히도 상담이 비어있어서 바로

유아한복 대여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전에 결혼한복을 했을때 담당 직원분이셨는데

한복대여 하나를 하더라도 굉장히

꼼꼼하고 디테일하게 챙겨주셔서

굉장히 만족을 해서 그분께

또 상담을 부탁하게 되었어요~

 

직원분께서 아이가 입을 유아한복을

알아 본다고 말씀을 드렸고

그렇게 한복들을 구경했습니다!

 

제가 준비했을 때도 돌잔치한복이나

어린이한복들이 많이 있었는데

결혼하고 몇년사이에 더 많은 한복들이

생겨났고 너무 예쁜게 많이 있었어요!

 

직원분께 제가 갔을 때보다 훨씬

예쁜 한복들이 많이 있다고 말씀을 드리니

꾸준히 신상한복을 제작하고

디자인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거기서 굉장한 믿음이 생겼습니다~~

 

 

 

일단은 유아한복들을 쭉 구경하면서

아이에게 원하는 한복이 있냐고 물어봤는데

너무 종류가 많아서 어떤 걸 고를지

모르겠다고 말을 하더라구요

그렇게 얘기하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ㅋㅋㅋㅋ

 

일단은 직원분께서 추천해 주시는 한복들을

쭉 보면서 아이가 원하는 디자인을

고르기로 결정을 했답니다!

 

그렇게 여러가지 아이한복들을 구경하고

아이가 원하는 디자인을 몇가지

확인했고 디자인이 깔끔하고 예뻐서

그걸로 결정을 하고 입어 보기로 했어요

 

치수를 재고 직원분께서 도와주셔서

한복 입는 걸 도와주셨고 그렇게

그렇게 예쁜 한복을 입고 나왔는데

너무나 예쁘고 잘어울리더라구용..!!ㅠㅠ

 

확실히 아이의 사이즈에 맞게

입는게 보기에도 핏감이 달랐습니다

굉장히 예뻤지만 바로 선택하는 건

조금 아쉬울 것 같아서 다른 유아한복을

더 구경하게 되었습니다~~

 

 

 

중간에 당의도 조금씩 보고 아이에게

좀 더 예쁘고 잘어울리는 한복을

직원분께 추천해 달라고 말씀드렸고

아무말없이 여러가지 스타일로

예쁜 유아한복들을 보여주시더라구요

 

최대한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주셨고

색감을 고르고 거기에 들어가는

디자인, 문양까지 디테일적으로

어떤 취향인지 여쭤보셨고

그렇게 해서 아이한복을 셀렉했습니다

 

디자인도 너무 참심하고 트렌디한

느낌이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고

아이도 너무 신기해하고 예쁘다면서

이 한복이 좋겠다고 해서 바로 계약했어요

 

다시 한번 입은 거 확인하고

사이즈를 최종적으로 확인했고

거기다 추가적으로 한복대여를

할 때에 추가적으로 꾸밀 수 있는

소품들도 같이 대여를 해주셨습니다!

 

여기저기 정말 신경써주시는게

눈에 보이니 너무 감사드렸어요ㅠㅠ

 

 

 

사실 아이한복 하나 준비하는 건데도

오랜 상담 시간을 소요하면서 직접

어울릴 수 있는 유아한복들을 골라주시는게

쉬운 일만은 아닌데 하나하나

골라주시고 입어 보면서 결정했던게

 

정말 감사드렸습니다!! 제 선택은

정말 후회없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놓치지 않고 완벽하게 아이에게

딱 맞는 한복을 준비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다시 또 방문해도 후회없는 예쁜

한복을 준비했고 그렇게 픽업해서

한복을 입고 유치원에 갔는데

너무 예쁘다고 선생님께서 그러더라구요

 

얼마나 뿌듯하던지 유치원이

좀 일찍 끝나서 아이와 함께

경복궁가서 또 한번 사진도 찍고

맛있는 것도 먹고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있으면 아예

한복 스냅을 찍어줄까 생각하고 있어요

너무나도 만족하고 있답니다!

 

 

 

그래도 무사히 잘 끝마치고 아이도

굉장히 좋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아이에게도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조금 더 욕심내서 준비하길 정말

잘했던 것 같아요~ 유치원 엄마들이

한복 너무 예쁘게 잘준비했다면서

어디서 준비했냐고 그러는데

너무 뿌듯하고 내심기분좋더라구요...!

 

제가 준비했던 배*한복은 직원분도

그렇고 서비스도 굉장히 잘챙겨주시고

상담도 한복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라도

어떻게 입는지 또 어떤 한복이

어울리는지 체계적으로 파악해서

추천을 해주시는 점..!! 그게 정말 좋았습니다

 

깔끔한 스타일의 유아한복도 너무

마음에 들었고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한복들이 많이 있어서

편하게 구경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도 혹시라도 아이한복을 준비할때

한번 참고해 보셔서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당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