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어린이한복

설날 한복 최고의 선물을 줄 수 있었어요!

 

이번에 아이들을 위해서 설날에

예쁘게 한복을 입혀주면 좋을 것 같아서

특별히 힘을 써서 한복대여를 알아봤어요

 

원래부터 돌잔치를 크게 하지 않아서

한복을 입혀주고 싶다 생각만 하다가

이번에 정말 큰 마음을 먹고 계획을 짰죠

 

그래서 아이들에게 입힐 수 있는 곳을

찾았는데 맘카페에서 인기있는 곳이

몇몇 보이는 곳이 많이 있었어요

 

근데 아이들을 모두 케어하면서

한복대여를 할 수 없어서 일단은

크게 두 곳을 결정하자고 했고

아이아빠와 함께 시간을 내서 방문했답니다

 

이번에 새롭게 이전오픈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1월 8일에 새롭게 이전해서 뭔가

더 기대가 되고 긴장이 됐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 곳은 명성있고 한복도

다양하게 많이 있던 곳이어서 선택을 했어요

아이가 입을 수 있는 설날 한복이

다양하게 많이 있어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남편과 함께 한복대여점에

갔고 위치가 가까운 순으로 먼저 방문했어요

 

 

 

일단 처음으로 방문했던 한복대여점!

이전오픈을 했던 곳..! 잔뜩 기대를 하고

갔었는데 정말 그 기대에 딱 부흥을 했어요

 

새롭게 인테리어를 꾸미고 고급스러운

분위기 마치 편집샵에 온 듯한 느낌이라서

처음에는 굉장히 적응이 안됐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들어와서 아이들이

입을 설날 한복을 준비한다고

말씀해 드렸고 첫째는 여자아이

둘째는 남자아이라고 말씀드렸죠

 

일단 설날에 입을 한복을 알아보고

있으니 아이들이 많이 입는 한복들을

태블릿으로 직접 보여주셨습니다!

 

다양한 한복들이 많이 있었는데

촌스러운 느낌이 아닌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있었고 걱정스러운 것은

아이에게 잘 어울릴까 조금은

무거워 보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더 더욱 드는 고민은 사이즈

뭐든 옷은 사이즈에 맞게 딱 입는게

가장 예쁘고 멋있다고 하는데..ㅠㅠㅠ

치수에 맞게 딱 입을 수 있을지 의문이었습니다

 

 

 

일단은 그럼 아이의 사이즈를 재고

난 뒤에 한복이 있는지 확인을 해봤고

익숙하게 아이를 기분좋게 하면서

사이즈를 재주시더라구요!...

 

아이 컨디션을 잘 확인해서 사이즐

재주셨던게 역시 내공이 달랐습니다

아이들 한복도 정말 많이 준비를

해주셨었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렇게 익숙하게 아이들의 한복치수를

재고 첫째 아이가 입어 볼 설한복을

먼저 구경을 했습니다~~

 

다양한 한복들이 많이 있었는데

당의가 너무 예쁘고 귀여웠어요

조금 염려했던 너무 과하거나

부담스럽지 않을까 걱정을 해서

한번 피팅을 도전해 봤는데

제 생각이 짧았었습니다.....

 

이렇게 귀엽고 예쁠 수가 없어요

어찌나 잘어울리고 예쁜지ㅠㅠ

아이에게 너무 잘어울려서

바로 준비를 하려했지만 그래도

다른 설날 한복이 있기 때문에

디자인들을 더 구경해 보고 골라보자

생각을 했고 그렇게 여러가지

배색을 해주시면서 직원분께서

한복들을 쭉 보여주셨고 그 중에서

한가지 고르기로 결정하고

둘째가 입을 설날한복을 구경했습니다!

 

둘째아이는 남자아이인데 솔직히

남자가 입을 한복은 별로 없을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엄청 많이 있더라구요??,..

 

 

 

제 생각이 너무 짧았었나봅니다!

다양한 한복들이 많이 있어서

한참을 구경하고 봤던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둘째가 입을 설한복은

정말 쉽게 고를 수 있었습니다

멋있는게 다양하게 많았지만

제 눈에는 한 디자인밖에 보이지

않아서 그래도 다른 디자인을

구경해 보는게 좋지 않겠냐는

직원분의 말씀에 다른 디자인을

더 추가적으로 보게 되었어요

 

정말 많은 한복들을 보여주셨는데

신기하게 사이즈가 다 있었던게..

정말 신기하고 또 신기했습니다

 

사이즈가 남녀노소 다양하게 있어서

고민은 없을 거라고 말씀을 하셨는데

그 이유들을 알 것 같았어요

 

정말 사이즈에 있어서 세분화되어 있고

다양하게 있어서 걱정없이 설날 한복을

고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어떤 한복들을 입힐까 구경하는데

또 멋있는 한복이 제 눈앞에 아른아른

거리더군요!!ㅠㅠㅠ 그래서 그 디자인을

좀 볼 수 없겠냐고 말씀을 드렸고

그렇게 둘째아이 한복 피팅을 시도했어요

 

 

 

둘째아이도 능숙하게 입혀주시면서

한복을 봤는데 너무 잘어울리고 멋있었어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한복에 들어있는

문양들도 얼마나 고급스럽던지

아이들에게 너무 잘어울리는 설한복들이

많이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두번째로 방문하기로 한 한복집은

정말 까맣게 잊어버린 채 그렇게

한복을 고르다가 생각이 갑자기 나서

남편한테 못가겠다고 죄송하다고

연락을 드리라고 말을 해놨어요

 

그리고 이쪽에서 한복대여 계약을 했죠

정말 아기자기 다양한 설한복이 있어서

다른 곳을 알아 볼 생각조차 안났답니다

 

그렇게 일단은 최종적으로 한복을

셀렉했고 아이에게 사이즈가 잘 맞는지

다시 한번 입혀봐서 확인후에 한복대여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여러가지 귀여운 소품들도 함께

대여를 해주셨는데 같이 보니

더 귀엽고 사랑스러웠습니당ㅠㅠ

정말 많이 신경을 써주셔서 감사했어요!

그래서 그렇게 완벽한 설날 한복으로

결정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해서 골랐던 설날 한복은 서로

다른 느낌으로 준비를 했어요

같은 느낌으로 준비하기 보다는

아이의 특징에 따라서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설한복을 선택했답니다

 

함께 봐도 너무 잘어울리고 예뻐서

엄청 만족스럽고 뿌듯해요~

디자인도 다양하게 많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예쁘고 멋있었던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에게 가장

잘어울려서 바로 셀렉을 하게 됐습니다!

 

후회는 정말 1도 없고 올바르고

완벽했던 선택...! 이었던 것 같아요~

아이들도 한복을 구경하면서

너무 예쁘다면서 좋아하는데 기뻤습니다

 

아이들에게 설에 좋은 추억도 만들어주고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 주게 되어서

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돌잔치 한복을 못해줬던게 계속

마음에 걸렸는데 정말 다행이죠

처음 알아봤던 아이 설한복인데

시작도 마무리도 깔끔해서 너무 기쁩니당!!

 

 

 

제가 방문했던 한복대여점은 수원에

있던 한복집이었는데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이번에 1월 8일에 이전을 했어요

 

매장도 굉장히 깔끔하고 분위기도

엄청나게 고급질 뿐 아니라 한복도

어른, 아이 구분할 것 없이 다양하게

많아서 굉장히 놀랐었습니다!

 

그러니 주소 꼭 차질없이 완벽하게

찾아서 꼭 방문해 주세용

이전된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103, 뉴엘지프라자 5층이랍니다

꼭 꼭 주소 잊지 마시고 방문해 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