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혼주한복색 어마어마한 고급스러움에 놀라게 되네요

 

결혼준비를 하면서 꼭 함께 준비해야 할

혼주한복......!! 처음에 한복을 결정할때

어떤 혼주한복색을 해야할지부터

디자인, 가격, 퀄리티는 어떻게 확인을

해야하는지 하나도 몰랐어요

 

어머님들께서도 결혼이후 한복을 입을 일은

거의 없었고 저희 둘 다 첫째라 처음

결혼혼주한복을 준비하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인터넷을 찾아보면서

여러가지 정보들을 찾았어요

그래도 열심히 인터넷으로 혼주한복을

찾아보니 유명하고 인기있는 한복집이

여러가지 나와서 그중 어머님의

취향에 가장 잘맞는 곳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렇게 예약을 하고 양가어머님

두 분을 모시고 한복집에 방문했어요!

 

 

 

저희는 혼주한복대여로 알아보고 있었는데

한복 종류도 많고 혼주한복색이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더라구요~

 

보통은 혼주한복은 신랑측은 파란색,

신부측은 빨간색 이렇게 입는 줄만

알았는데 다양한 느낌으로 어머님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느낌이 좋았습니다

 

일단 직원분께서 어떤 스타일이 있는지

다양한 스타일로 추천을 해주셨어요

여러가지 색감과 디자인이 있는 디자인으로 말이죠!!

 

그래서 어머님들께서는 바로바로 어떤

취향인지 알 수 있었고 그렇게

여러가지 디자인 중에서 어머님

두분 모두 마음에 들어하셨던 한복이

있어서 그 디자인에 맞게

직원분께서 한복을 쭉 골라주셨어요

 

한가지 색감의 한복도 저고리,

치마에 들어가는 디자인이

다양해서 보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일단 어머님들께서 처음에 봤던

혼주한복색을 보고 너무 고급스럽고

우아하다고 느꼈던 색감이 약간의

파스텔 톤의 한복이었어요~

 

은은한 느낌이 고급스러움도 있고

거기다 세련됨까지 더해지니

어머님들이 정말 좋아하셨답니다

 

직원분께서는 비슷한 느낌으로 다른

디자인을 보여주셨는데 어머님들의

반응을 살펴보니 좋아하시는 눈치였어요

 

예랑이한테도 물어보니 어머님께서도

굉장히 마음에 들어하시는 것 같다고

말을 해줘서 안심을 했습니다!

 

그렇게 여러가지 디자인을 보면서

어머님들 마음에 드는 한복을 찾았어요

직원분께서 정말 상냥하게 말씀해

주시고 설명해 주셔서 편안하게

디자인을 고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여줬던 모든 디자인의

퀄리티가 상당했기 때문에

어머님들이 굉장한 고민을 하셨어요

 

한가지로 딱 결정을 하다가도

예쁜 한복이 눈에 들어오고 그렇게

구경을 하다가 결정하면 더 고급스러운

한복이 눈에 들어오고 계속 반복됐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봐도 정말 디자인이 어마어마하게

멋있고 고급스러운 것 같아요~

어쩜 이렇게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으로

혼주한복색을 제작하는지 궁금할 정도였습니다

 

직원분께서는 한복 염색을 직접 해서

색을 맞춰가면서 제작한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그래서 한복 색감이 너무 예쁘고 멋있는 것..!

취향에 맞고 누가봐도 고급스럽다

느낄 수 있는 그런 한복이었습니다!

 

그렇게 여러가지 한복들을 구경하고

최종적으로 선택만을 남았는데

완전 상반된 느낌의 한복이 궁금하다고

하셔서 디자인을 또 구경했어요~~

 

 

 

조금은 상반된 색감인데도 불구하고

양가어머님 모두 좋아하셨고

결국 혼주한복색은 진한 느낌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

 

여성스러움보다는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이었어요

굉장히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스타일이었습니다

 

그래도 다행이었던 건 양가 어머님 취향이

비슷해서 너무 다행이었어요~

맞춰서 커플느낌으로 준비할 수 있었고

사이즈를 재고 난 뒤에 피팅을 해보고

최종 혼주한복 계약을 끝마쳤습니다

 

혼주한복색에 맞춰서 가방, 노리개도

함께 대여해 주셨는데 한층 더

화려해 지고 멋있더라구요

어머님들께서도 정말 좋아하셨습니다!

 

한복대여계약을 하면서 어머님들께서

한복집에 대해 굉장한 칭찬을 하셨어요

 

 

 

혼주한복색, 디자인, 퀄리티 그리고

제일 중요한 가격까지 완벽하게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사실 한복이

너무 고급스럽고 아름다워서 금액대가

부담스러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상상했던 것 보다 훨씬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어요

 

이 퀄리티에 이 가격대라면

진짜 누가봐도 잘 준비했다

말할 수 있을 정도 였습니다

 

어머님친구분들께도 여쭤봤는데

가격도 너무 괜찮고 한복은

너무 예쁘다고 어디서 준비했는지

알려달라고 난리라고 하시더라구요

굉장히 뿌듯뿌듯했습니다!

 

그렇게 최종적으로 결혼날짜에 맞춰서

픽업하기로 했고 어머님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기분좋게 들어갔어요~

 

어머님들께서 의견차이가 나면 어쩌나

고민하고 걱정했었는데 다행이었고

퀄리티 좋은 한복을 준비할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