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예단으로 깔끔하게 어머님께 드릴 한복 준비하는 법

 

저는 어머님들께 예단을 한복으로

준비해 드렸어요~ 이불도 물론 드렸지만

어머님들께서 결혼식에서 입을

어머니한복은 꼭 준비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한복업체들을 찾고

어머님들께 조금 더 멋있고 고급스러운

예단한복은 어디없을까 고민을 했어요

 

그렇게 여러차례 인터넷으로 정보들을

찾아 보다가 정말 딱 봤을때 너무

고급스럽고 멋있다 할 정도로

예쁜 한복들이 많은 곳이 딱 한 곳이

눈에 확 띄었습니다~~

 

일단은 홈페이지를 보면서 어떤 디자인이

있는지 확인했고 개성넘치고 독특한

느낌의 한복들이 많이 있어서

이곳으로 선택하면 좋겠다 생각했고

그래도 섣불리 결정을 하는 건 아니다

싶어서 여러가지 후기들을 찾아 봤어요!

 

 

 

후기들이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더라구요

결혼식 어머님한복부터 시작해서

신랑신부한복, 하객, 돌잔치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한복을 빌리고 있고 후기들을

보면 만족했다는 글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음을 놓고 어머님들의 예단한복을

준비해 드릴 수 있겠구나 생각하고 갔어요

제 주변은 결혼한 사람들이 많으니 이 곳을

아는지 친구들에게도 물어보고 지인분들께도

몇분 여쭤봤는데 아는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유명한 곳이라고 다들 그러더라구용??

그때부터 마음을 굳히고 그 곳으로

가야겠다 생각을 했고 어머님들께

홈페이지에 있는 한복들을 쭉 보여드렸는데

굉장히 곱고 예쁘다며 좋아하셨고

그렇게 어머님들과 시간을 맞춰

예랑이와 함께 방문을 했어요

 

어머님들께서는 상견례 이후로

처음 뵙는거라 처음에는 서먹서먹하셨는데

차를 타고 가는 길에 말씀을 많이

나누시면서 분위기는 조금 풀어졌습니다!

 

 

 

그렇게 매장으로 도착했고 직원분께

양가 어머님한복을 알아보러 왔다고

말씀드렸고 직원분께서 상담하는

자리로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지나가면서 매장에 디피되어있는

한복들을 쭉 보니 너무나 품위있고

멋있는 디자인들 뿐이었어요

 

색감도 굉장히 개성있었고 요즘

트렌드에 맞춰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살짝씩 어머님들의 눈치를 봤는데

어머님들도 좋아하셨던 것 같아요

그래도 아직 말씀으로는 안여쭤봤으니

천천히 지켜보자했고 예단한복을 봤죠

 

일단 직원분께서 자리에 앉고 태블릿으로

한복사진을 보여주셨습니다

한복 느낌이 다양하게 많이 있었어요

사실 예단한복이라고 하면 파란색, 빨간색

이런 느낌만 있을 줄 알았는데 착각이었습니다

 

 

 

색감도 디자인도 각양각색 비슷한 것

같지만 디자인이 더해지니 느낌도

분위기도 확 달라지는게 넘 신기하기도

하고 굉장히 멋있었습니다

 

어머님들께 조용히 의견을 여쭤봤는데

두 분 모두 마음에 들어하셨어요~

그렇게 디자인을 보고 어머님들께

맞는 예단한복을 맞춰갔습니다!

 

전통느낌도 다양하게 있었고 퓨전느낌의

한복도 있었는데 굉장히 여성스럽고 멋있었어요

어머님한복을 구경하다보니 제 한복도

입어보고 싶어서 원래는 계획에도 없던

결혼한복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ㅎㅎ

 

이렇게 고급스럽고 예쁜 줄 알았다면

미리 준비할 걸 생각도 하지만 그래도

지금에서야 한복을 준비할 수 있어서 다행..!

 

오늘은 그래도 어머님들의 예단한복을

구경하러 온 것이니 열심히 어머님께

어울리는 한복을 함께 봤어요

 

그렇게 다양한 한복들을 보면서

어머님들께서 좋아하는 디자인을

여쭤봤는데 어머님이 같은 디자인을

굉장히 좋아하셨습니다~~

 

 

 

그렇게 어머님 두 분마음을 쏘옥~

훔친 한복을 사진으로 보다가

직원분께서 직접 가져오셔서 보는데

너무 고급스럽고 우아함까지 있었습니다

 

색감도 정말 영롱하고 아름다웠는데

어떤 원단인지 설명을 해주셨고

그렇게 최종 디자인을 셀렉했어요

 

최고급 원단과 함께 어머님 마음에 드는

문양을 선택해서 치마와 함께 배색해서

조그맣게 한복을 만들어 주셨는데

너무 품위있고 멋있었습니다!!!

 

정말 예단한복 준비해 드리길 잘했다

느꼈던 순간이었어요~ 실제로

보면 어떨지 더 궁금해 지는 한복이었습니다

그렇게 여러가지 느낌의 한복을

구경하다가 결국엔 어머님들 두 분

모두 원했던 디자인으로 선택했어요~

 

사이즈를 하나하나 자세하게 재고

난 뒤에 어머님한복을 끝마쳤답니다

가봉할때 가서 다시 한번 확인하고

픽업하면 끝.....!!!!!!!!!!!!!!!!!!

 

 

 

그렇게 어머님한복 준비를 끝마쳤어요

오래준비한 것 같은데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고 빠르게 품질좋은

원단으로 기품있는 예단한복을 준비할 수 있었어요

 

굉장한 아름다움이었습니다

디자인도 그렇고 직원분께서 전담으로

마크해 주셔서 쉽고 멋있는 한복으로 준비했습니다

 

너무 뿌듯해요 어머님들께서도 굉장히

만족하시고 기뻐하셨는데 다행이었어요

한복 준비하면서 의견차이가 있어서

다툼이 있을 수 있다고 후기들에서

본 것 같은데 그런건 전혀 없어서

안심하고 한복을 고를 수 있었어요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가격까지 너무나

합리적이고 마음에 드는 금액대로

계약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한복까지 준비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

이렇게 되다니 너무 신기해요ㅋㅋㅋ

저희는 대여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굉장히 만족하고 뿌듯했던 예단한복후기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