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22탄

 

 

선선한 가을 날씨~

아니 쌀쌀한 날씨라고 바꿔야할까요??

와~ 며칠 전까지만 하더라도 덥다고 막 난리도 아니었는데

이제는 반팔을 입기에는 다소 쌀쌀한 날씨네요.

아침, 저녁으로는 정말....@.@

 

가을 옷 준비를 벌써 해야하나봐요.

아직 8월이 다 지나가지도 않았는데 벌써 이렇게 쌀쌀해지다니..ㅎㅎ

 

 

 

이른 감기 조심하시고~ 옷 잘 챙겨입으세요.

가벼운 가디건 하나정도 챙겨주는 센스!!ㅋ

 

오늘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빠밤~

 

음식점이나 지인 집에 초대받았을 때

식사를 하게 되는데요.

 

음식이 다 나온 걸 보고 하는 말~

 

" 와~ 꽤 푸짐하네~ "

 

이런 말 쓰시죠??ㅎㅎ 음식의 종류가 다양해서 푸짐하다는 표현을 쓸 때

어떻게 일본어로 말하는지 함께 공부해 보아요~

 

 

 

 

 

 

 

 

この店、いかがですか。           이 가게 어때요??

このみせ、いかがですか。

코노미세,   이까가데스까.

 

いやあ~盛りだくさんですね。   이야~ 푸짐하네~

いやあ~もりだくさんですね。

이야~    모리닥   상  데스네.

 

 

だくさん盛り 에 붙어서 원래 たくさん에서 에 탁음이 붙은 것이랍니다.

문법적으로 가면 머리에서 연기가 나니까 이렇다~ 라는 정도만 숙지해 주세요.^^

だくさん의 경우 발음을 원래는 다쿠사앙 인데 쿠가 거의 안들리게~

음... 그러면서 다에 ㄱ받침을 넣으면서 닥으 사앙~ 을 빠르게 하면 되요~

역시 글로 표현하려니 어렵네요.ㅎㅎ

 

음식의 양보다는 종류가 많을 때

우리는 푸짐하다고 이야기를 하죠.

그만큼 먹을 것이 많다는 것!!^^

 

 

일본어회화 공부가 쉬운 것도 있지만 약간 어려운 것도 있답니다.

우리가 매일 맛있는 것만 먹고 살 수 없듯이 공부도 그렇죠??ㅎㅎ

 

 

꽃선비와 함께하는 일본어회화공부~ 꼬밍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