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62탄~!!

날씨가 따뜻해지니

친구들과의 모임이 잦아드네요.

추운 겨울에는 많이 만나지 못했죠.

하지만 이제는 가벼운 옷차림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어요.ㅎㅎ

 

 

보통은 일 끝나고 만나는게 편하죠

서로 퇴근하고 중간거리에서 보기~

 

 

친구한테 일끝나면 밥먹으러 가자~

 

이렇게 이야기를 하면서

약속을 잡을수가 있죠.^^

 

 

그럼 일본어회화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仕事が終わったからご飯食べに行こう。

しごとがおわったからごはんたべにいこう。

시고또가 오왔 따까라  고항  타베니 이코-

일 끝나면 밥먹으러 가자.

 

 

今日はちょっと。。。

きょうはちょっと。。

쿄-    와 촛     또....

오늘은 쫌...(안된다는 거지요.ㅋㅋ)

 

来週土曜日はどう。

らいしゅうどようびはどう。

라이슈-     도요-  비와 도오.

다음주 토요일은 어때??

 

 

 

이런 식으로 대화를 이어나갈 수도 있겠네요.^^

 

 

 

요즘같이 나기기 좋은 날~

친구들과 함께 밖에서

외식 한 번 해보는 건 어떨까요??ㅎㅎ

 

 

꽃선비도 오늘 친구한테 연락을 해볼까요??

이러다 차이면.. 음... 가슴 아플 것 같은데..ㅋㅋ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오늘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