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72탄~!

아침에는 바람도 불고

조금은 쌀쌀했는데 지금은

살짝 후덥지근하다고 해야할까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벌써부터 두려워집니다.^^

 

 

오늘 꽃선비와 함께

일본어회화 공부를 할 내용은~

 

곧 여름휴가철이 다가오죠.

국내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있고

국외로 여행을 가니는 분들도 있고~

 

아... 너무 부럽습니다.ㅠㅠ

 

특히 국외로 여행 가시는 분들!!

너무 부러워요~ 꽃선비도 데리고

가 주세요~ㅋㅋ

 

국외여행 가면 대부분

캐리어에 짐을 넣어서 가죠.

 

 

 

 

 

 

 

이 캐리어를 일본어로 뭐라고 그럴까요??

 

 

캐리어

キャリア

 

 

저는 처음에 이건 줄 알았어요.

그런데 이게 아니더군요..@.@

꽃선비는 아직 멀었다는...

 

 

일본어로 캐리어를 말할 때는

スーツケース

스- 쯔 케 - 스

 

이 단어를 사용한답니다.

 

 

여기서 꽃선비는 또 물음표

잔치에 빠졌죠.

 

 

スーツ.. 슈트?? 슈트 케이스??

 

정장 가방??

 

아니었어요~ 여행용 가방을

슈트케이스라고 하더군요.. 하하..ㅎㅎ

 

그럼 정작 정장 가방은 무엇일까요??

아시죠??

정장 사면 반으로 접어서 넣어주는 그거~

 

 

ガーメントケース

가 - 멘  토 케 - 스

ガーメントバッグ

가 - 멘  토 박  그

 

영어로는,

garment case

garment bag

 

 

 

쉽게 생각하고 넘어갈 수도 있지만,

정확한 명칭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요??^^

 

 

완전 당한거죠~ㅋㅋ

 

여름 휴가계획이 있으시다면~!!

멋진 여행용 가방이 하나 쯤

있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ㅎㅎ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