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80탄~!!

오늘은 신나는 금요일~

금요일이라 그런지 막 바쁘네요요.ㅎㅎ

 

 

 

불금에 공부하는 일본어회화!!

어떤 것을 주제로 할까~ 하다가

뭔가 잔뜩 화가 나 있다거나

불만이 있을 때 얼굴 표정이 어둡죠.

그럴 때 옆에 있는 친구가

 

뭔 일 있어?? 표정이 왜그래??

 

이렇게 물어보면

 

신경쓰지마 아무일도 아니야

 

 

보통 이렇게 대답을 하곤 해요.

 

이 대답표현!!

어떻게 일본어로 이야기하는지 알아볼까요??

 

 

 

 

 

 

 

 

 

 

何かあった??

なにかあった??

나니카 앗  따??

뭔 일 있어??

 

 

顔色がどうした??

かおいろがどうした??

카오이로가 도- 시타??

표정이 왜그래??(얼굴색이 왜그래??)

 

 

気にしないで。なんでもない。

きにしないで。なんでもない。

키니시나이데.  난   데모 나이.

신경쓰지마. 아무것도 아니야.

 

 

君しらくない。

きみしらくない。

키미시라쿠 나이.

너답지 않아.

 

 

 

 

 

이러면 더 신경쓰인다는..ㅡㅡ

걱정해주는데.. 아주 발로 차버릴까보다 ㅋㅋ

 

 

 

엥간하면 꽃선비는 뭔 일인지

꼬치꼬치 캐묻지는 않는데

계속해서 신경쓰게 되죠.

나중에는 본인이 알려주기는 하지만~ㅎㅎ

 

 

 

답답이들이 너무 많아요 정말~^^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신나는 불금에 오늘 일본어 공부는 여기까지~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