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79탄~!!

요즘 혼밥이 대세이긴

대세인가봐요.

혼밥을 하시는 분들만을 위한

자리도 생겨나고 주변 식당에서도

쉽게 혼밥을 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어요~

 

 

이 혼밥을 일본어로는 무엇이라고 할까요??

 

저도 굉장히 많이 찾아봤었는데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우연치않게 일본분과

대화를 하다가 알게 되었죠.

굉장히 간단하더라구요~

 

 

 

 

 

 

 

 

一人ご飯

ひとりごはん

히토리 고항

혼밥

 

 

혼자서 먹는 밥을 뜻하는 말입니다.^^

 

 

 

다른 단어도 있는데

사실 어느 표현이 더 자주, 많이

사용되는지는 더 물어봐야 할 것 같아요.

역시 일본에 거주하고 있지를 않으니

뭔가 어려움이 있긴 하네요.ㅎㅎ

 

 

 

꽃선비 역시 공부를 하고 있지만

우선은 이 단어로 공부를 해놓고

또다른 단어가 완벽히 정리되면

비교해서 말씀드릴께요.^^

 

 

여러분은 혼밥 가능하신가요??

음... 저는.. 음....

절대 할 수 없는 일이랍니다.

너무 어려워요. 주변도 의식되고..ㅎㅎ

 

 

 

언젠가는 도전해 보겠지만

그게 언제가 될지는... 하하~^^;

 

 

밥먹기 전에 하는 말은??

 

いただきます。

 

 

밥을 다 먹은후 하는 말은??

 

 

ごちそうさまでした。

 

 

 

 

잊지 마세요~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여기서 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