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행복한 잔치한복

우리 아이 첫생일을 위해 준비한 돌잔치한복

우리 아이 첫생일을 위해 준비한 돌잔치한복

 

 

 

 

 

아이 돌잔치 준비가 이렇게 힘들줄

전혀 상상하지 못했어요.하하...;;

장소, 돌잔치한복, 거리, 음식, 주차...@.@

 

아주 난리도 이런 난리가~

제2의 결혼준비가

따로 없더라구요.ㅎㅎ

주변에 돌잔치 끝낸 친구들에게

조언도 듣고 어떻게 해야할지

막 머릿속으로 그려도 보고~

 

처음인지라 부족하겠지만

그래도 최대한 열심히 준비해서

오시는 분들 불편함없이

맛있는 음식 대접해 드리면서

좋은 시간 보내고 돌아가셨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애를 먹었던게

돌잔치한복이었어요.

아빠, 엄마 한복은 많았는데

아이 한복은 종류도 별로 없고

무엇보다 이쁜 디자인과 사이즈가

없어서 엄청 고생을 했답니다.

 

돌한복 전문점이라도 주변에 있으면

좋겠는데 그런 곳도 없고,

그렇다고 대형마트에서 파는

한복을 입히자니

이쁘지가 않고...ㅠㅠ

 

조금더 한복집을 찾아보고

정 없으면 그 때 다시 생각하자고 하고

더 찾아보게 되었어요.

 

 

 

 

 

 

 

그렇게 고생해서 찾은 한복집이

바로 베틀한복이었습니다.

여기는 아빠, 엄마한복도

물론 이뻤지만 아이한복의 종류가

너무 많았어요~

입혀주고 싶은 한복이 너무 많아서

뭘로 입혀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다른 곳에서 봤던 한복들과는

달라도 너무 달랐어요.

뭔가 진짜 한복다운 한복같은

느낌이랄까요??

 

딱 제가 원했던

전통스타일의 한복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돌잔치도 많이 가봤지만

대부분 정장이나 드레스를

입히더라구요. 물론 그 모습도

이쁘기는 하지만

저의 선택은 돌잔치한복이었어요.

아무래도 첫 돌에는 한복이

제일 이쁘다고 생각을 해서인지

정장이나 드레스는

눈에 잘 안들어왔네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아이한테 입일 수 있는

이쁜 한복이 있는 한복집을

찾았다는 것과 입혀봤을 때

너무 이뻤다는 점~>0<

 

 

 

 

 

 

 

아~ 그리고 또 좋았던

한가지는 돌잔치한복 사이즈가

다양했습니다

 

전에 갔었던 한복집은

사이즈가 거의 없거나

있어도 한 두가지??

그래서 한복핏이 이쁘지가 않았어요.

그런데 베틀한복은 사이즈가 많아서

아이한테 이쁘게 입힐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도 이쁜데

사이즈가까지 다양하니까

선택을 안할 이유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아이의 돌잔치한복도

이뻤지만 아빠, 엄마의 한복도

너무 이뻤어요.

결혼할 때의 느낌이 조금 난다고 해야할지~

 

이제는 한복을 보는 눈이

조금 생긴 것 같은 느낌??

결혼준비할 때 한복을 여기서 했더라면

더 이쁘게 보일 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ㅎㅎ

 

그래도 돌잔치에서 아이랑 같이

이렇게 이쁜 돌한복을

입을 수 있게 되어서 얼마나

행복했는지 몰라요.^^

 

 

 

 

 

 

돌잔치한복을 준비하신다면

베틀한복을 정말 추천합니다.

아이의 첫생일인만큼

이쁜 한복을 준비해주고 싶은데

주변에 아무리 찾아봐도 없다!!

그렇다면 꼭 여기 가보세요.

 

이쁜 디자인이 많아서

어떤 한복으로 입혀줘야할지

은근 고민이 많이 된답니다.^^

 

아이의 첫생일인만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한복입고 야외에서

사진도 찍을 계획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