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15탄~!!

오늘따라 왜이렇게 치킨이 땡길까요??ㅋㅋ

그래서 오늘 저녁 메뉴는 치킨이죠.

그것도 순살로다가~ㅎㅎ

 

꽃선비는 치킨을 너무 좋아해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자신이 있답니다.^^

 

여러분의 오늘 저녁 메뉴는 무엇인가요??ㅎㅎ

 

 

 

오늘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 공부!!! 뚜둥~

 

 

계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입니다.^^

 

 

 

 

 

 

 

 

計算がまちがって(い)るみたいです。

케-산가 마찌갓 떼 (이) 루 미따이데스.

계산이 틀린 것 같아요.

 

まちがって(い)る

괄호안에 있는 는 생략할 수 있어요.

보통 회화에서는 많이 빼고 사용을 한답니다.^^

 

 

この金閣は何ですか。

코노 킨카쿠와 난데스까.

이 금액은 뭐예요??

 

 

これも一緒に計算してください。

코레모 잇쇼니 케-산 시떼 쿠다사이.

이것도 같이 계산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금액에 맞춰 계산을 하면

상관이 없는데 이것저것 많이 사다보면

꼭 잘못된 계산이 가끔 나오기도 해요.

그래서 명세서를 꼼꼼히 보고

돈이 더 나왔는지 덜 나왔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물론 덜나오면.. 음.. 땡큐일까요??ㅋㅋ

 

 

쇼핑 이야기를 하니 옷사고 싶네요.

옷을 언제 샀더라..ㅎㅎ

 

집에 가셔서 맛있는 저녁 드시고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