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17탄~!!

목이랑 등이 아파서 병원을 갔더니

담이라고 하네요....@.@

스트레칭을 제대로 안하고

운동을 해서 놀랐나봐요.

그래서 치료를 받았는데 아파도

너무 아픈거 있죠...ㅠㅠ

 

목소리도 안나올 만큼 아프네요.

두 번 치료 받았는데도

아직 그렇게 크게 좋아지지는 않았다는..ㅠㅠ

빨리 나았으면 좋겠어요.

 

 

 

 

여러분은 꼭!!! 운동할 때

스트레칭 먼저 하세요.

이거 생각보다 오래 가고 치료도 힘드네요.ㅠㅠ

 

 

 

 

 

 

 

오늘 꽃선비와 함께 해볼

일본어회화 공부는~

바로 음식점 일본어입니다.ㅎㅎ

 

일본 가서 음식 먹고 싶네요.

특히 라면이랑 스시~

갑자기 배고파 졌습니다.ㅠㅠ

아직 저녁 시간되려면

한참 남았는데..@.@

 

더 배고파지기 전에 일본어공부

시작해 볼까요~

 

 

 

 

何名様ですか。

なんめいさまですか。

난 메이 사마데스까.

몇 분이십니까.

 

 

お持ち帰りですか。

おもちかえりですか。

오모찌 카에리데스까.

포장이신가요??

 

 

 

少しお時間がかかりますが、大丈夫でしょうか。

すこしおじかんがかかりますが、だいじょうぶですか。

스코시 오지캉가 카카리마스가, 다이죠- 브 데쇼-까.

시간이 조금 걸리는데 괜찮으신가요??

 

 

 

大盛りでお願いします。

おおもりでおねがいします。

오- 모리데 오네가이시마스.

곱배기로 부탁해요.

 

 

 

これ、しょっぱいです。

코레, 숏빠이 데스.

이거, 셔요.

 

 

これ、辛いです。

코레, 카라이데스.

이거, 매워요.

 

 

 

꽃선비는 처음 일본 갔을 때

어떤 음식을 시켰는데

노른자가 같이 나오는거에요.

그래서 불러서,

 

これ、食べ方が。。

이거, 먹는 방법이...

 

 

이렇게 물어봤었더랬죠.ㅎㅎ

 

 

그랬더니 친절히 알려주셨네요. 완전 감동~

덕분에 음식 맛있게 먹었지요.^^

 

 

일본에 가는 그 날까지

함께 일본어공부 같이 해요.

꽃선비도 더 열심히 할께요~

 

불금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