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12탄~!!

어제 무리한 과음을 했더니

아직도 머리가 띵~~

빨리 집에 가서 샤워하고

일찍 자야겠어요.@.@

어제는 왜그랬는지..ㅋㅋ

 

 

오늘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

 

오늘은 일본어 속담을

함께 공유해보려고 해요.

일본에도 여러 속담이 있지만

그 중에서 우리 나라 속담이랑

뜻이 비슷한 속담으로

공부를 해볼까 합니다~~

 

 

 

 

 

 

 

 

飼い犬に手をかまれる
かいいぬにてをかまれる

카이 이누니 테오 카마레루

기르던 개에게 손을 물리다

 

 

이 속담을 보고 우리 나라 속담 하나가

딱 떠오르시지 않나요??^^

 

네~ 바로~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

 

요 속담이랑 비슷하죠.ㅎㅎ

 

 

 

一難去って又一難
いちなんさってまたいちなん
이치난 삿테 마타 이치난
갈수록 태

 

 

 

해석을 해보자면

하나의 재난이 지나가니 또 하나의 재난

계속해서 안좋은 일이 밀려온다는 뜻으로

일본은 이렇게 사용을 하네요.^^

 

 

이렇게 보니 우리 나라 속담이랑

뭔가 비슷하죠??ㅎㅎ

가끔은 이런 일본어 속담도

함께 공부해 보아요.^^

 

 

 

오늘은 일찍 들어가서

푹 쉬어야겠습니다.^^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