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29탄~!!

친구들이랑 이야기 할 때

줄임말 많이 쓰죠.

 

빵집 브랜드인 파빠라든지

아이스크림 브랜드린 베라 등등

요즘은 줄임말이 일상인 것 같아요.ㅎㅎ

 

일본에서도 줄임말이 있는데

꽃선비도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함께 공부를 해볼까 해요.^^

 

 

 

 

 

 

ワンちゃんがある。

ワンちゃん one chance를 줄인 말.

기회(가능성)가 있다.

 

 

 

처음에 이거 들었을 때

진짜 뭔 말인지 아예 몰랐다는...

 

 

ちゃん 이거는 이름 뒤에 붙이는 거잖아요.

00ちゃん~ 하고 부를 때..@.@

이름인 줄 알았더니..ㅡㅡ

 

 

 

りょ

了解(りょうかい)

分かった。

알았다

 

 

알았다는 말로 이 두가지 사용하는데

첫번째 단어를 줄여서 많이 쓴다고 합니다.

 

 

진짜 뭔 말인지...

한참을 듣고 또 들어도 몰랐네요.

 

꽃선비도 아직 한참 더 공부를 해야겠어요.ㅠㅠ

 

우리 일본어 꾸준히 공부하자구요~

열심히 공부해서 일본에 혼자가서

이것저것 주문도 해보고 물건도 사보고

길도 물어보고~ 유창하게 한 번 일본어 써 봅시다!!ㅎㅎ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